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6득점 대승에도 불만족' 펩, "더 잘할 수 있었잖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펩 과르디올라 감독에게 만족은 없었다.

맨체스터 시티는 2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6-3으로 꺾었다. 이로써 맨시티는 6승 2무(승점 20)로 무패 행진과 더불어 2위 자리를 유지했다.

맨시티는 전반에만 4골을 퍼부으며 승기를 일찌감치 잡았다. 포든(전반 8분, 전반 44분), 홀란드(전반 34분, 전반 37분)가 나란히 멀티골을 기록했고, 맨시티는 전반을 4-0으로 앞선 채 종료했다.

후반 들어 일격을 맞았다. 후반 11분 맨유 안토니에게 중거리 실점을 허용했다. 물론 이후에 홀란드, 포든이 추가골을 넣으며 스코어를 6-1로 벌렸다. 여유가 생긴 맨시티는 그릴리쉬, 더 브라위너, 귄도간, 포든을 빼고 팔머, 알바레즈, 라포르트, 마레즈를 투입했다.

옥에 티가 있었다. 수비 지역에서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후반 막판 2실점을 기록했다. 물론 승패에 영향을 주진 않았으나, '완벽주의자' 과르디올라 감독에게는 불만족스러운 모습이었다.

경기 종료 후 과르디올라 감독은 "물론 완벽은 존재하지 않고, 불가능하다. 하지만 완벽에 가까이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우린 잘했지만, 더 잘할 수 있었다. 많은 선수가 엉성한 패스를 했다. 이는 좋지 않았다. 우린 좀 더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좋지 않았고, 간단한 것들을 잘 처리하지 못했다. 쉬운 공들을 잃었으며 간단한 실수로 상대방에게 몇 가지 양보했다"라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