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블랙핑크, 美 빌보드 200 4위…2주 연속 상위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사진 제공=YG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은재 기자 =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미국 빌보드는 2일(현지시간)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BORN PINK)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빌보드 메인 차트서 2주 연속 최상위권 유지했다.

블랙핑크의 정규 2집 '본 핑크'는 지난주 빌보드 200에 1위로 첫 진입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초인 동시에, 전세계 여성 그룹으로서는 지난 2008년 미국의 대니티 케인(Danity Kane) 이후 약 14년 5개월 만의 기록이다.

빌보드는 "미국 내 블랙핑크의 영향력과 존재감은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라며 "이번 앨범은 글로벌 팬들의 니즈에 상응하는 완성도가 있으며, 블랙핑크는 현재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팝의 대표주자다"라고 내다봤다.

한편 블랙핑크는 빌보드뿐 아닌 각종 글로벌 음원 차트도 석권했다.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세계 양대 차트로 불리는 영국 오피셜 차트, 글로벌 스트리밍 사이트인 스포티파이의 위클리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ahneunjae9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