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6G 주도권 전쟁

KT '와이파이 6E' 출시 ···두배 빠른 속도 서비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GHz, 5GHz에 신규 주파수 대역인 6GHz 채널 지원 간섭 영향 적어

갤럭시 S22 플러스, 갤럭시Z 폴드4 이용 시 최대 성능 활용 가능해

KT(030200)는 ‘와이파이6E’를 적용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를 국내 통신사 중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6E는 기존 와이파이6(802.11ax)를 확장한 표준 규격이다. 이 표준은 2.4GHz와 5GHz 주파수에 추가적으로 신규 주파수 대역인 6GHz 채널을 지원해 주파수 간섭 영향이 적다. 와이파이6E는 와이파이6보다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KT는 와이파이 기반 디바이스 수 증가와 기존 주파수 대역(2.4, 5GHz)을 사용하는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량이 늘어나는 것을 고려해 와이파이 6E 공유기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갤럭시 S22 플러스와 울트라, 갤럭시Z 폴드4을 비롯해 갤럭시북2가 와이파이6E 표준을 지원한다. 이 기기를 이용하면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 성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

구가온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는 “가정 내 와이파이 접속단말 증가와 고품질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를 준비했다”며 “인터넷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