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LG 그램 360 심청전 애니메이션 영상 1200만 뷰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객 경험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속할 것"

더팩트

LG전자가 창작뮤지컬 '심청: 전래동화'의 넘버곡 '다이브'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지난달 유튜브에 공개한 디지털 광고영상 조회수가 최근 1200만 건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유튜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LG전자의 LG 그램 360 디지털 광고영상이 1200만 조회수를 넘어섰다고 3일 밝혔다.

LG전자는 창작뮤지컬 '심청: 전래동화(Shimcheong: A Folktale)'의 넘버곡 '다이브'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로 제작해 지난달 유튜브에 공개했다. 노래는 하버드대학교에서 공연예술을 전공하는 한국계 미국인 줄리아 류가 작사, 작곡했다. 올 초 줄리아 류의 SNS를 통해 노래가 공개되며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모았다.

LG전자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국 문화를 알리는 줄리아 류에게 그램 360을 활용해 다이브 노래의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정식으로 만들어 볼 것을 제안했고, 국내 모션그래픽 제작사 콥스튜디오도 여기에 협업했다.

노래에 맞춰 심청이 인당수에 뛰어드는 장면으로 시작하는 3분 분량 영상은 뛰어난 영상미와 아름다운 음악으로 구성됐다.. 줄리아 류는 "LG 그램 360 덕분에 내 꿈이 완벽한 스토리로 완성됐다"고 밝혔다.

해당 영상은 최근 유튜브 조회수 1200만 건을 넘기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공개 이후 매시간 약 2만 명 이상이 시청하는 셈이다.

LG전자 관계자는 "새로움에 도전하는 심청의 모습을 강조한 노래와 영상이 LG 그램의 트렌디한 이미지와 맞아떨어지며 나를 꾸미고 드러내는 것이 익숙한 젊은 고객들로부터 특히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애니메이션 제작 과정을 보여주는 메이킹 필름은 △16형(화면 대각선 약 40.6cm) 모델 기준 16:10 화면비의 WQXGA(2560x1600) 고해상도 IPS 디스플레이 △총 4096단계 필압으로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 와콤펜 △태블릿, 텐트, 스탠드, 평면, 랩탑 등 총 5가지 모드로 자유롭게 활용하는 360도 터치 디스플레이 등 LG 그램 360의 특장점을 보여준다. 또한, 실제 캐릭터 디자인 스케치 등 작업에는 LG 그램 360 노트북을 활용했다.

박경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한국 문화의 아름다움을 LG 그램 360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연계해 소개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더욱 많은 고객에게 LG 그램만의 가치를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