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KT, 6㎓대 지원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선보인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6E
"스마트홈 시대 구심점 역할할 것"


파이낸셜뉴스

모델들이 KT의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를 설명하고 있다. KT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KT가 스마트홈 시대에 대비해 신규 주파수 대역을 추가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를 선보인다.

KT는 '와이파이6E'를 적용한 가정용 와이파이 공유기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GiGA WiFi Premium 6E·GWP 6E)'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와이파이6E는 기존 와이파이6를 확장한 표준 규격이다. 이 표준은 2.4㎓, 5㎓ 주파수에 추가적으로 신규 주파수 대역 6㎓ 채널을 지원해 주파수 간섭 영향을 줄인다. 와이파이6 대비 2배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KT는 와이파이 기반 디바이스 수 증가와 기존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와이파이 공유기의 사용량이 늘어나는 점, 저지연 인터넷·스마트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 등을 고려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디바이스 중에선 △갤럭시S22플러스(+)·울트라 △갤럭시Z폴드4 △갤럭시북2 등이 와이파이6E 표준을 지원한다.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 구강본 상무는 "가정 내 와이파이 접속단말 증가와 고품질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기가 와이파이 프리미엄 6E를 준비했다"며 "1등 인터넷 사업자로서 인터넷 이용 환경 개선을 위한 서비스 경쟁력을 계속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kt #와이파이 #인터넷 #공유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