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고양시, '2022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동환 시장,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민선 8기 포부 밝혀

더팩트

이동환 시장이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 기념식을 마친 뒤 문화행사에 참여했다./고양특례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고양=안순혁 기자] 고양특례시는 시승격 31주년과 특례시 승격 원년을 기념하는 '2022년 고양특례시민의 날'을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 광장에서 1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치뤄진 이번 행사는 캠핑매트, 의자 등을 활용해 시민이 도심 속에서 여유와 즐거움을 느끼는 가을소풍처럼 꾸며져 많은 시민의 발길을 끌었다.

기념식 1부는 시민 축하 영상 상영과 시민대표의 헌장 낭독이 진행됐다. 1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대표가 참여해 고양특례시민의 덕목을 새긴 시민헌장을 낭독했다.

2부에서는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플래시몹이 행사장에 열기를 더했다. 시립합창단 및 팬텀싱어 출연진 3인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즐거움을 더했다.

이동환 시장은 "이 자리를 빛내주신 시민 모두와 함께 행복한 순간을 누리게 되어 감사하다"며 "미래를 바꾸는 힘은 시민으로부터 시작된다.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고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민선 8기 포부를 밝혔다.

newswor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