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한국 여자배구, 세계선수권 최종전서 크로아티아에 승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국제대회 16연패 수렁서 탈출
뉴시스

[서울=뉴시스]배구세계선수권대회 출전한 한국 여자 배구 대표팀. 2022.09.29. (사진=유로스포츠 누리집 갈무리)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한국 여자배구 대표팀이 세계선수권대회 최종전에서 첫 승리와 승점을 동시에 수확했다.

한국은 2일(한국시간) 폴란드 그단스크의 에르고 아레나에서 열린 2022 국제배구연맹(FIVB) 세계여자배구선수권대회 B조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크로아티아를 세트 스코어 3-1(25-21 27-29 27-25 25-23)로 물리쳤다.

한국은 이번 대회를 1승 4패, 승점 3으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24개 국가가 4개 조로 나뉘어 벌이는 조별리그 1라운드에서 B조 5위에 머물러 조별 상위 4개국이 출전하는 2라운드 진출이 좌절됐다.

B조에서는 튀르키예, 태국, 도미니카공화국, 폴란드가 2라운드에 진출한다.

지난 7월 FIVB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서 승점을 하나도 따지 못하고 12연패를 당하며 예선 최하위에 그친 한국은 세계선수권대회 4연패로 16연패의 수렁에 빠졌다가 이날 연패의 사슬을 끊었다.

지난해 도쿄올림픽 이후 한국 지휘봉을 잡은 세자르 곤잘레스 감독은 16연패 후 첫 승을 맛봤다.

이선우(KGC인삼공사)와 주장 박정아(한국도로공사)가 나란히 21점을 올리며 한국의 승리를 쌍끌이했다. 황민경(현대건설)도 15점을 올렸다.

한국은 서브 득점에서 12-4, 블로킹에서 8-6으로 앞섰다.

크로아티아에 승리를 거두면서 25위까지 떨어졌던 한국의 세계랭킹은 23위로 두 계단 올라갔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