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젠슨 5타점·스트리플링 첫 10승, 토론토 WC 1위 잰걸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젠슨, 홈런·2루타 등 3안탐 맹활약, 보스턴에 10-0 완승

스트리플링은 6이닝 무실점, 생애 첫 두자리 승수 달성
뉴시스

[토론토=AP/뉴시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선발투수 로스 스트리플링이 2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 2022 MLB 홈경기에서 1회 초 공을 던지고 있다. 2022.10.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박상현 기자 = 토론토 블루제이스가 로스 스트리플링과 대니 젠슨 배터리 듀오의 활약을 앞세워 아메리칸리그(AL) 와일드카드 1위를 향한 잰걸음을 이어갔다.

토론토는 2일(한국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토론토의 로저스 센터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 2022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홈경기에서 3안타 5타점 맹활약을 펼친 젠슨과 6이닝 무실점 호투로 시즌 10승을 달성한 스트리플링의 활약을 앞세워 10-0 완승을 거뒀다.

토론토는 89승 69패를 기록하며 탬파베이 레이스, 시애틀 매리너스와 벌이는 와일드카드 순위 경쟁에서 한발짝 더 앞서갔다. 토론토가 와일드카드 1위를 차지하면 와일드카드 2위 팀과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펼치게 된다. 3전 2선승제의 와일드카드 시리즈에서 와일드카드 1위를 차지하면 홈 이점을 안게 된다. 와일드카드 3위를 차지할 경우 AL 중부지구 우승팀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와 와일드카드 시리즈를 치르게 된다.

공격에서는 젠슨이 맹활약했다. 2회 말 젠슨의 적시타와 상대 투수의 폭투로 2점을 먼저 따낸 토론토는 3회말에도 젠슨의 2타점 2루타로 4-0으로 달아났다.

토론토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5회 말 테오스카 에르난데스와 젠슨의 솔로 홈런,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의 적시 2루타로 3점을 쓸어담았고 8회 말에도 에르난데스의 적시 2루타, 라이멜 타피아의 적시타, 젠슨의 희생플라이로 10점을 채웠다.

젠슨은 공격뿐 아니라 포수로서도 맹활약했다. 선발투수 스트리플링과 호흡을 맞추며 보스턴 타선을 틀어막았다. 스트리플링은 젠슨과 배터리를 이루며 6이닝 동안 안타 4개만을 내주고 삼진 3개를 잡아내며 무실점 호투하며 시즌 10승(4패)째를 거뒀다. 지난 2016년 MLB에 데뷔한 스트리플링은 7시즌만에 두자리 승수를 달성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tankpar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