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세리에 리뷰] '김민재 FT' 나폴리, 토리노 3-1 제압...'1위, 4연승, 8G 무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하근수 기자= 나폴리가 리그 4연승이자 8경기 무패 행진을 이어갔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센터백 김민재 역시 선발 풀타임을 소화하며 승리에 일조했다.

나폴리는 1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이탈리아 나폴리에 위치한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이탈리아 세리에A 8라운드에서 토리노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나폴리(승점 20)는 1위 자리를 굳건히 했으며, 토리노(승점 10)는 3연패 끝에 9위에 머물렀다.

홈팀 나폴리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크바라츠헬리아, 라스파도리, 폴리타노, 지엘린스키, 로보트카, 앙귀사, 루이, 김민재, 라흐마니, 디 로렌초, 메레가 나섰다.

원정팀 토리노는 3-4-2-1 포메이션이었다. 사나브리아, 블라시치, 미란추크, 라자로, 리네티, 루키치, 싱고, 로드리게스, 부온조르노, 지지, 밀린코비치-사비치가 출격했다.

이른 시간 나폴리가 결실을 맺었다. 전반 6분 순식간에 측면을 파고든 루이가 페널티 박스 중앙으로 크로스를 올렸다. 토리노 수비수 사이를 꿰뚫은 앙귀사가 헤더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격차가 벌어졌다. 전반 12분 앙귀사가 하프라인 밑에서부터 직접 볼을 몰고 돌파했다. 노마크 찬스에서 문전까지 진입한 앙귀사는 밀린코비치-사비치를 앞에 두고 슈팅하여 멀티골을 완성했다.

골잔치가 시작됐다. 전반 37분 나폴리가 토리노 공격을 차단하고 역습을 시작했다. 왼쪽 측면에서 직접 돌파한 크바라츠헬리아가 반대편 포스트를 노린 정교한 땅볼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토리노도 반격했다. 전반 44분 라자로가 올린 크로스가 박스 안 혼전 상황으로 이어졌다. 침착하게 세컨볼을 잡은 사나브리아가 오른발 슈팅으로 추격골을 터뜨렸다. 전반전은 나폴리가 3-1로 앞선 채 끝났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전도 나폴리가 경기를 지배했다. 아찔한 장면이 발생했다. 후반 5분 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김민재가 사나브리아 팔꿈치에 안면을 가격 당했다. 김민재는 곧바로 그라운드에 쓰러졌지만 부상을 털어내고 계속 경기를 소화했다.

굳히기에 들어간 나폴리는 라스파도리, 지엘린스키, 폴리타노를 대신해 시메오네, 은돔벨레, 로사노를 차례로 교체 투입했다. 토리노는 미란추크를 불러들이고 라돈치치를 넣으며 응수했다. 토리노는 설상가상 후반 27분 심판 판정에 항의하던 주리치 감독이 레드카드를 받기까지 했다.

쉽지 않은 상황에도 토리노는 변화를 가하며 득점을 노렸다. 후반 29분 라자로와 리네티를 빼고 아도포와 아이나를 넣었다. 나폴리는 크바라츠헬리아와 루이를 빼고 엘마스와 올리베라를 넣으며 응수했다.

양 팀 모두 변화를 가져갔지만 추가 득점은 터지지 않았다. 나폴리는 침착하게 볼을 돌리며 공격을 멈추지 않았고, 토리노는 쉽사리 상대 수비진을 뚫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나폴리의 3-1 완승으로 막을 내렸다.

[경기 결과]

나폴리(3) : 안드레-프랑크 잠보 앙귀사(전반 6분, 전반 12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전반 37분)

토리노(1) : 안토니오 사나브리아(전반 44분)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