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방화 후 음료수 마시며 구경” 부산 지하철 방화범 검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 지하철 역사 2곳서 연속으로 방화 시도

조선일보

방화범이 음료수를 마시며 불을 끄는 시민들을 구경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지하철 1호선 역사 2곳에서 연이어 방화를 시도한 50대 남성이 경찰에 검거됐다.

1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 50분쯤 부산 도시철도 1호선 다대포해수욕장역에서 한 남성이 휴지에 불을 붙여 쓰레기통에 던지고 도주했다.

다행히 당시 역사에 있던 한 시민이 들고 있던 생수로 불을 꺼 큰 화재로 번지진 않았다.

이 남성은 오전 10시쯤 다시 지하철 1호선 시청역에 나타나 불붙은 휴지를 쓰레기통에 넣었다.

이번에도 인근에 있던 시민이 소화기로 즉시 진화해 큰 피해는 없었다.

이 남성은 특히 두 번째 불을 낸 뒤에는 이상한 행동을 하기도 했다.

부산교통공사가 공개한 당시 폐쇄회로(CC)TV를 보면 휴지통에 불을 낸 뒤 태연하게 자판기에 돈을 넣고 음료수를 뽑았다.

이후 이 남성은 의자에 앉아 음료수를 마시며 시민들이 불을 끄는 모습을 구경했다.

이 남성은 두 번째 방화 이후 오전 10시 55분쯤 처음 불을 지른 다대포해수욕장역에 다시 나타났다가 검거됐다.

이날 새벽 방화 장면을 CCTV로 확인한 역무원이 인상착의를 기억하고 있다가 남성이 다시 나타나자 경찰에 신고한 것이다.

경찰은 이 남성을 현주건조물 방화 혐의로 긴급체포해 수사하고 있다.

부산교통공사 관계자는 조선닷컴과의 통화에서 “아직까지 범행동기가 무엇인지는 알지 못 한다”고 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