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서민갑부', 숯으로 연 매출 37억…화끈한 성공 비결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이뉴스24 김지영 기자] '서민갑부'에서 숯으로 갑부가 된 김지훈 씨의 비결을 공개한다.

1일(토) 방송되는 채널A '서민갑부'에서는 고기의 맛을 한층 더 깊이 있게 만들어주는 숯으로 갑부가 된 김지훈 씨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조이뉴스24

채널A '서민갑부' 비결이 공개된다. [사진=채널A]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캠핑을 떠난 이들이 많아진 요즘, 야외 바비큐를 즐기기 위한 필수품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고기의 단짝 '숯불'이다. 이번 '서민갑부'의 주인공은 이 숯을 향한 뜨거운 열정으로 연 매출 37억 원을 달성했다는데, 그의 성공 비법은 무엇인지 오는 방송을 통해 들어본다.

경기도 남양주시에 위치한 1,500평(약 5,000㎡) 규모의 숯 공장이 바로 지훈 씨의 작업장이다. 국산 참숯뿐 아니라 필리핀, 라오스, 미얀마 등 세계 각지에서 수입해온 다양한 숯을 전부 이곳에서 보관하고 있다는데. 만든 방식과 나무의 종류, 크기에 따라 사용하는 숯도 달라지는 탓에 9개가 넘는 창고마다 고깃집, 캠핑장, 마트 등 각각의 거래처로 나누어 보관하고 있다. 특히 그는 거래처 사장님들의 숯 배송료를 아껴주기 위해 평소 거래처에 방문할 때면 직접 숯을 가져다주는 서비스까지 한다고. 여기에 바쁜 가게 상황을 외면하지 않고 일손을 보태기도 한다는데. 이러한 행동이 그가 오랜 시간 거래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이다.

또, 그는 숯과 관련된 제품들까지 판매하고 있다. 처음엔 숯을 구매하는 캠핑장 사장님들의 요청으로 숯과 장작, 불판과 화로, 고기 집게, 가위, 소화기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하나둘 가져다 놓았다는데, 이젠 없는 물건이 없을 정도다. 덕분에 캠핑을 좋아하는 고객들은 물론 캠핑장 창업을 앞둔 예비 사장님들의 사랑을 받으며 매출도 오르고 있다고.

이렇듯 그만의 숯에 대한 열정과 노하우로 연 매출 37억 원의 번듯한 갑부가 된 지훈 씨. 하지만 사실 아버지의 사업 실패 후 집안에 보탬이 되기 위해 고구마, 바나나, 액세서리 장사 등 쉴 틈 없이 노상 장사까지 했었다는데.

청춘을 바친 덕에 숯처럼 뜨거운 인생을 살 수 있었다는 지훈 씨의 성공 스토리는 10월 1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채널A '서민갑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널A '서민갑부'는 맨바닥에서 시작해 온갖 역경을 딛고 일어난 자수성가 서민 갑부들의 삶을 통해 따뜻한 감동과 독한 갑부 비법을 전달하는 대한민국 서민 성공 프로젝트.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

/김지영 기자(jy1008@joynews24.com)


[ⓒ 조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