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아이브 '러브 다이브', 빌보드 25주 연속 차트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아이브(IVE)가 25주째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27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10월 1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의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와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가 각각 5주, 25주 연속 차트에 올랐다.

'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 최고 순위 20위를 기록했던 '애프터 라이크'는 최신 차트에서 47위를 기록하며 5주째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에서는 최고 순위 9위에 랭크된 바 있는 '애프터 라이크'가 26위를 차지하며 5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다. 최고 순위 10위 기록을 달성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보여줬던 '러브 다이브'가127위에 랭크, 25주째 차트 진입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더불어 아이브는 빌보드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6개 차트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애프터 라이크'로 한국 3위, 싱가포르 9위, 대만 11위, 일본 17위, 말레이시아 18위, 홍콩 24위에 랭크됐으며, '러브 다이브'로 한국 7위, 일본 74위를 기록했다. 데뷔곡 '일레븐' 역시 한국 차트 19위를 기록하며 발매한 싱글 타이틀곡 모두가 각종 차트에서 주목받고 있다.

아이브는 '일레븐',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로 이어지는 3타이틀 모두 음악적인 결이 다른 곡으로 선보이며 신인이라면 특정 이미지나 정형화된 공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장르를 도전했다. 음악적인 결과는 다르지만 가사는 모두 서지음 작사가를 통해 이어지는 서사를 의도하여 아이브만의 색깔로 곡을 완성시켰다.

아이브는 다양한 도전으로 나르시시즘 3부작을 탄생시키며 아이브만의 세계관을 구축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팝 전문 칼럼니스트 제프 벤자민은 빌보드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애프터 라이크' 가사에 아이브(IVE)를 '러브(LOVE)'에 접목하는 것은 그룹의 자신감과 '자기애'를 기반으로 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라고 극찬하기도 했다.

한편, 아이브는 지난 달 1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애프터 라이크' 공식 활동 종료 후 각종 축제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만 음악방송에서 통산 34개의 1위 트로피를 가졌다. '일레븐' 13개, '러브 다이브' 10개, '애프터 라이크' 11개다.

국내 차트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39주 차 써클차트에 따르면 '애프터 라이크'로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멜론, 지니 주간 차트(집계 기간 9월 19~25일)에서 4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러브 다이브'와 '일레븐'도 나란히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차트 상위권에 자리 잡으며 '음원 강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