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몬스타엑스 기현, 7개월만에 솔로컴백…'YOUTH'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몬스타엑스 기현 / 스타쉽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기현이 솔로 가수로 돌아온다.

기현은 9월30일 오후 몬스타엑스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유스'(YOUTH) 커밍순 이미지를 게재했다.

이미지 속 짙푸른 하늘 배경에는 비눗방울이 감성적으로 떠다니고 있다. 여기에 'YOUTH'라는 첫 번째 미니 앨범명과 함께 10월 24일로 발매일을 공개하며 7개월 만의 컴백을 확정했다.

기현은 지난 3월 데뷔 7년 만에 첫 솔로 싱글 '보이저'(VOYAGER)를 발매하며 본인만의 정체성이 담긴 새로운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동명의 타이틀곡 '보이저'는 물론 수록곡 '콤마'(COMMA)와 '레인'(RAIN)까지 전곡을 각종 음원 사이트에 차트인 시키며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특히 '콤마'는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에담(Etham)이 참여한 곡으로 기현이 데뷔 후 처음으로 작사에 이름을 올려 음악적 성장을 증명하기도 했다.

기현은 지난달에는 'KPOP LAND 2022 in Jakarta' 공연에 솔로 아티스트로 참여해 자신의 솔로곡 뿐만 아니라 몬스타엑스의 '원 데이' '썸원스 썸원' 등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다.

데뷔 7년의 내공과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움이 공존하는 첫 번째 싱글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보컬 역량을 입증한 기현이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에 또 어떤 음악 스펙트럼을 담아냈을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오는 24일 공개.

ichi@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