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김정민 "父 폭력에 10년 버틴 母 집 나가…나도 동생 두고 도망" 눈물(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30일 방송

뉴스1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지현 기자 = 김정민이 가정폭력을 고백했다.

30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 프로그램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배우 김정민과 그의 어머니 허귀례씨가 출연해 고민을 토로했다.

이날 어머니는 "딸과 있으면 부담스럽고 손님처럼 불편하다, 내가 실수할까 봐 항상 어렵다, 시어머니보다 더"라고 고백했다. 김정민 역시 "VIP를 모시는 느낌이다. 같이 있으면 편하지 않다"라고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는 "집집마다 모녀가 다 이렇다, 잘 싸운다"라며 "갈등 많은 이유가 유독 서로 간섭을 많이 한다"라고 꼬집었다.

이들 모녀의 얘기를 듣던 오은영 박사는 "정민씨가 계속 간섭하고 어머니 보호자를 자처하는 느낌이 든다"라고 말했다. 김정민은 열 다섯 살 때부터 경제적으로 독립했다고 밝혔다. 심지어 동생들까지 다 챙기는 등 가장 역할을 했다고. 김정민은 "다시 태어나면 내가 엄마의 엄마로 태어나고 싶다"라며 어머니가 어린 시절 자라 온 불우한 환경이 안타깝다고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는 어머니가 딸의 간섭을 받아들이는 태도가 독특하다며 "매우 순응적이다"라고 봤다. 이에 어머니는 "그냥 미안한 거다"라고 입을 열었다. "내가 해준 게 없으니까 미안하다. 내가 좀 더 가르쳤으면, 내가 더 가진 게 많았으면 억울한 거 안 당할 텐데, 내가 해줄 수 있는 게 이것뿐이니까 이렇게라도 해야지 그런 마음"이라고도 밝혔다.

이는 아버지의 가정폭력 때문이었다. 김정민 어머니는 가장 지우고 싶은 기억으로 남편의 가정폭력을 떠올렸다. 그는 "괴팍해서 살 수가 없었다. 술 마시고 들어와서 행패를 부렸다"라면서 남편의 주폭으로 힘든 시기를 보냈다고 고백했다.

특히 "그 생활을 10년 가까이 당하고 살았다. 정민이가 매일 방바닥에 '엄마 그냥 도망가, 난 괜찮으니까 엄마 도망가'라고 글씨를 쓰더라. 그래서 결국 홀로 집을 나왔다"라는 고백을 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어머니는 "그래서 정민이한테 할 말이 없다, 항상 미안해서"라며 "(아빠에게) 엄마 찾아오라고 얘도 맞은 거다. 그래서 내 모든 게 다 자신감이 없었다. 그런 모습만 애들한테 보여줘서 지금도 미안하다"라고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는 안타까워했다. 이어 "아이들에게 해줄 수 있는 게 없다는 생각이 들고 두렵고 자존감이 떨어졌을 거다. 얼마나 힘들었을지 충분히 이해가 간다"라며 "발걸음이 안 떨어졌을 것 같다"라고 했다. 김정민 어머니는 "밖에서 아이 울음 소리만 나도 우리 아이일까 해서 뛰쳐 나가고, 사는 게 사는 게 아니었다"라고 고백했다.

김정민은 당시 상황을 떠올렸다. 왜 도망가라고 했는지 오은영 박사가 물어보자 "엄마가 계속 저희 때문에 도망을 못 가니까 그랬다"라고 담담하게 밝혔다. 어머니는 결국 눈물을 흘렸다. 김정민은 "스스로 못 가니까 보내줘야겠다 싶더라"라며 "이미 지나간 일이고 아빠는 얼마전에 돌아가셨다. 언제까지 엄마가 죄인처럼 나한테 미안해 하고 계속 그렇게 살 순 없지 않냐"라고 속내를 전했다.

김정민은 어머니가 집을 나간 뒤 아버지의 폭력에 시달렸다고 밝혔다. "엄마가 나가고 돌아오지 않으니까 아빠가 천천히 (폭력을) 해 오더라. 그걸 제가 남동생한테 한번 더 했다. '누나가 데리러 올게' 하고 집을 나왔다. 저는 그게 더 상처다, 엄마가 두고 간 것보다"라고 털어놨다.

김정민은 "결국 엄마와 똑같은 상황이 된 거다. (집에 계속 있으면) 답이 없었고 그대로 주저앉을 수는 없었다. 서울에 사는 사촌 언니한테 갔다. 그때 남동생에게 말했던 순간이 기억에 많이 남는다"라고 전하면서 끝내 눈물을 보였다. 옆에 있던 어머니도 오열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ll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