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손흥민 아스널전 프리킥 찰까, 콘테 "키커 셋 중 한명"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지난 27일 카메룬전에서 프리킥을 차는 축구대표팀 손흥민.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표팀에서 프리킥 골을 터트린 손흥민(30)이 토트넘에서도 프리킥을 찰까.

토트넘은 오는 1일(한국시간) 오후 8시30분 영국 런던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아스널과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를 치른다.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30일 사전 기자회견에서 “손흥민은 세트피스를 담당하는 세 선수 중 한 명이다. 우리는 손흥민, 해리 케인, 다이어를 보유했다. 손흥민은 (프리킥) 득점을 올려 자신감에 차있다”며 가능성을 열어뒀다.

지난 6월 칠레, 파라과이와 평가전에서 프리킥 득점을 터트린 손흥민은 지난 23일 고양에서 열린 코스타리카와의 평가전에서도 프리킥 골을 뽑아냈다. 손흥민의 대표팀 프리킥 골 영상은 영국에서도 큰 화제가 됐다. 특히 토트넘 팬들이 “케인 대신 손흥민에게 프리킥을 맡기자”고 주장했다.

3년 전 크리스티안 에릭센이 토트넘을 떠난 뒤 해리 케인(29·잉글랜드)이 프리킥을 전담하고 있다. 에릭 다이어(28·잉글랜드)가 가끔 찬다.

그러나 디 애슬레틱에 따르면 토트넘은 2017년부터 124차례 프리킥 찬스에서 단 4골에 그쳤으며, 성공률은 3.2%로 형편 없다. 특히 케인은 44차례 프리킥을 찼지만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케인의 마지막 프리킥 득점은 2014년 애스턴 빌라전이다. 손흥민은 프리킥을 5차례 차서 작년 왓포드전에서 한 골을 넣었다.

손흥민은 지난 27일 카메룬전 후 영국 반응에 대해 “제가 프리킥을 찬다고 무조건 골이 되는 것은 아니다. 자신 있는 선수가 차는 게 맞다. 선수들끼리 얘기해 상황에 따라 키커를 정한다. 대표팀에서도 그렇고 그 순간 자신 있는 사람이 차는 게 맞는 것 같다”고 말했다.

중앙일보

23일 코스타리카전에서 프리킥 동점골을 터트린 손흥민.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리킥 뿐만 아니라 득점 감각도 좋은 손흥민은 아스널전에서 공식경기 4연속골에 도전한다. 손흥민은 최근 3경기에서 5골을 몰아쳤다. 토트넘에서는 초반 8경기 골 침묵을 깨고 지난 18일 레스터시티전에서 13분 만에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또 태극마크를 달고 코스티리카전에서 프리킥 골, 카메룬전에서 헤딩골을 넣었다.

중앙일보

토트넘 케인(오른쪽)과 손흥민(왼쪽). AFP=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손흥민은 아스널을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였다. 지금까지 16경기에 출전해 5골-5도움을 올렸다. 지난 5월 아스널전에서 쐐기골을 터트리고, 페널티킥을 얻어내고, 상대 퇴장을 이끌어내는 원맨쇼를 펼치며 3-0 승리를 이끈 바 있다.

케인이 붙박이 공격수인 가운데 손흥민, 히샬리송, 데얀 클루셉스키가 스리톱 중 2자리를 두고 주전 경쟁 중이다. 콘테 감독은 ‘아스널 킬러’ 손흥민을 선발 출전 시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아스널은 올 시즌 6승1패(승점18)로 단독 선두다. 승점 1점 뒤진 3위 토트넘(5승2무)은 선두 탈환도 노려볼 수 있다.

박린 기자 rpark7@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