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200 1위→선주문 224만장 '美친 성장곡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스트레이 키즈.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최초 밀리언셀링 아티스트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0월 7일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MAXIDENT) 발매를 앞두고 선주문량 224만 장을 돌파하며 폭발적인 컴백 화력을 드러냈다.

'더블 밀리언셀러 기대'

스트레이 키즈는 지난해 8월 정규 2집 '노이지'(NOEASY)로 'JYP 최초 밀리언셀링 아티스트'에 등극했고 새로운 성장사를 쓰는 역대급 보이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3월 발표한 미니 앨범 '오디너리'(ODDINARY)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하고 K팝 아티스트 사상 세 번째이자 단일 아티스트로는 두 번째 기록을 세우는 쾌거와 동시에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넘어서며 '2연속 밀리언셀링'을 이뤘다.

기세를 이어 신보 '맥시던트'는 9월 28일 오후 기준 선주문 수량 224만 장을 돌파, 첫 더블 밀리언셀러 탄생을 예고했다. 특히 전작 '오디너리'가 발매 이틀 전 선주문 수량 130만 장 기록함에 대비해 '맥시던트'는 발매를 일주일 이상 남겨놓은 시점에 약 100만 장에 가까운 증가세로 224만 장을 달성했다.

스타투데이

스트레이 키즈 방찬, 리노, 현진, 창빈(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체 프로듀싱 그룹 상승 가도'

스트레이 키즈는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의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작업한 타이틀곡 '매니악'(MANIAC)이 수록된 앨범 '오디너리'로 '빌보드 200' 정상은 물론 '2연속 밀리언 셀링'이라는 뜻깊은 성과를 얻었다. 프리 데뷔곡 '헬리베이터'(Hellevator)를 시작으로 시도와 도전을 멈추지 않으며 창작 역량을 쌓아올렸다. 중독성 강한 비트를 특장점으로 내세운 음악들은 K팝 다양성을 강화했다는 호평을 얻기도 했다.

새 타이틀곡 '케이스 143'(CASE 143) 역시 2018년 3월 데뷔곡 '디스트릭트 9'(District 9)부터 스트레이 키즈의 모든 타이틀곡을 만든 쓰리라차가 작사, 작곡을 맡았다. 타이틀곡으로 처음 선보이는 러브송 '케이스 143'은 다양하게 변주하는 사운드 속 혼란스러운 마음을 '사건 발생'에 빗대고 코드 '143 (I LOVE YOU)'로 사랑을 표현하는 등 특유의 재치가 돋보인다. 스트레이 키즈는 새 앨범 '맥시던트'로 무한한 음악적 스펙트럼 증명하고 상승 가도를 달릴 전망이다.

스타투데이

스트레이 키즈 승민, 한, 필릭스, 아이엔(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컴백 열기 달구는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풍부한 매력을 엿볼 수 있는 티징 콘텐츠를 오픈하며 컴백 화력을 더하고 있다. 지난 9월 17일과 18일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서울 스페셜 (언베일 11)'을 열었다. 해당 콘서트에서 타이틀곡 'CASE 143'을 필두로 '식혀', 'Give Me Your TMI'(기브 미 유어 티엠아이), 'SUPER BOARD'(슈퍼 보드), '3RACHA (방찬, 창빈, 한)'(쓰리라차), 'TASTE (리노, 현진, 필릭스)'(테이스트), '나 너 좋아하나봐 (승민, 아이엔)', 일본 미니 2집 타이틀곡 'CIRCUS'(서커스) 한국어 버전까지 앨범 수록 전곡의 일부 음원이 믹스된 매시업 비디오를 깜짝 공개하고 완성도 높은 새 음반을 맛보는 재미를 선사했다.

여기에 '맥시던트'의 신곡 음원 일부와 고퀄리티 영상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언베일 : 트랙'(UNVEIL : TRACK)을 차례로 선보이며 '자체 프로듀싱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이유 있는 자신감이 드러나고 있다.

30일 0시 공식 SNS 채널에는 멤버들의 물오른 비주얼이 눈에 띄는 개인 티저 이미지 8종을 게재하고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였다. 티저 포토 속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은 각각 다른 하트 모양의 오브제로 궁금증을 자극했고 8인 8색 개성을 담은 포토제닉한 포즈와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스트레이 키즈는 내달 7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새 미니 앨범 '맥시던트'를 정식 발표한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