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株머니 매니저의 HOT종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는 전자재료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도전 재료와 절연 재료 부문 캐시카우를 보유함과 동시에 신성장 동력인 실리콘 음극재 부문을 확보했다. 증가하는 전기차 수요에 맞춰 실리콘 음극재 부문도 급격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기차 산업은 대당 주행거리를 늘리거나 충전 속도를 높이는 등 2가지 방향으로 발전 중인데, 실리콘 음극재는 기존 흑연 음극재보다 용량이 10배 높고 충전·방전 속도가 빨라 차세대 음극재로 각광받고 있다. 대주전자재료는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해 포르쉐 전기차 타이칸에 실리콘 소재 5%가 첨가된 음극재를 납품 중이며 내년 하반기 고객사 확대가 예상된다. 대주전자재료의 실리콘 음극재 캐파(생산능력)는 2022년 2000t 수준에서 2024년 1만t으로 확대되는 만큼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와이지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빅뱅·악동뮤지션 등의 가수를 보유한 글로벌 종합엔터테인먼트 업체다. 블랙핑크가 컴백하면서 벌써부터 4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9월 16일 블랙핑크 정규 2집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조회 수는 이미 3억회를 넘었으며, 스포티파이 글로벌 1위를 달성하는 등 흥행하고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 정상을 석권하고,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그간 빌보드 100 차트 정상에 오른 K팝 아티스트가 방탄소년단, 슈퍼엠, 스트레이 키즈 등 남성 그룹에 한정됐던 점을 생각하면 대단한 성과다. 서클 차트 기준 9월 17일까지 판매량은 214만장을 기록하며 같은 날 컴백한 타사 대형 남자 IP 판매량도 큰 폭 상회했다. 주력 아티스트 외 라인업에서도 계속 성과가 확인된다면 실적과 멀티플 모두 상향이 가능할 전망이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발전설비 및 담수시설, 주단조품, 건설, 건설 중장비 및 엔진 토목과 건축 공사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는 기업이다. 특히 친환경에너지 사업에 대한 인프라스트럭처 확대가 사업 성장에 주된 기대감으로 나타날 수 있다. 두산에너빌리티는 대형·소형 원전 사업 라인을 모두 갖추고 있고, 풍력·수소 등 국내 발전 기자재 사업도 영위하며 친환경에너지와 관련된 사업 라인을 다양하게 보유해 탄소중립 정책에 따른 수혜를 크게 받을 수 있는 대표 기업이다. 올 한 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2조3000억원이 넘는 공사 계약을 진행하고 추후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서도 큰 수주를 계약한다면 예상보다 커지는 재건 프로젝트에서 입지를 다지며 더욱 높은 성장성을 나타낼 수 있다. 현재 두산에너빌리티는 사우디에서도 시장 입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