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스포츠계 사건·사고 소식

'해트트릭→A매치 2G 연속골' 손흥민이 종결시킨 논란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사진] 손흥민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노진주 기자] 손흥민(30, 토트넘)의 맹활약에 '선발 여부 논란'은 더이상 없다.

토트넘은 10월 1일(한국시간) 오후 8시 30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아스날과 2022-2023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맞대결을 치른다.

리그 선두권끼리의 격돌이다. 6승 1패, 승점 18인 아스날은 EPL 1위를 마크하고 있다. 토트넘은 5승 2무, 승점 17로 3위. 이날 결과에 따라 양 팀 순위는 뒤바뀔 수 있다.

최근 상승세로 돌아선 손흥민이 득점을 노린다.

손흥민은 지난 18일 레스터시티와 직전 EPL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작렬했다. 모든 대회 통틀어 8경기 연속 무득점에 시달리던 손흥민은 시원하게 부진을 날렸다.

직후 손흥민은 한국 축구대표팀 ‘벤투호’에 승선해 9월 A매치 2연전(23일 코스타리카, 27일 카메룬)에 모두 나서 골맛을 봤다. 코스타리카전(2-2 무)에선 ‘환상 프리킥 골’을, 카메룬(1-0 승)과 일전에선 ‘원더 헤더 결승골’을 작렬했다.

대표팀 경기 포함 손흥민은 4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아스날과 경기를 앞두고 손흥민의 선발 명단 포함 여부는 더이상 화두가 아니다. 앞서 손흥민이 해트트릭을 했던 레스터시티와 경기 전엔 손흥민을 선발 명단에서 제외해야 한단 시각이 존재했다. 그러나 부진 우려를 한방에 날리는 해트트릭이 나오자 더이상 '선발 여부'에 대한 논란은 없다.

유럽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의 아스날 선발 출격을 내다봤다. 최전방에 해리 케인이 나서고 손흥민이 2선에서 히샬리송과 함께 출격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jinju217@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