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팝's신곡]"날 멈추려 하지마 이게 나니까"‥EXID, 데뷔 10주년 완전체 컴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김나율기자]그룹 EXID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화려하게 돌아왔다.

29일 오후 6시 EXID의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X'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불이나'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지난 2012년 데뷔한 EXID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완전체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데뷔로는 10년, 완전체 활동은 3년 만이다. 팬들에게 뜻깊은 선물이 될 것 같은 이번 앨범 'X'는 EXID의 'X'와 로마자 'X' 팬들과 연결하는 의미를 담았다.

타이틀곡 '불이나'는 트랩 장르를 기반으로 아프로 비트가 가미된 힙합이다. 중독성 있는 리드사운드와 경쾌한 박자감을 내세운 곡으로, EXID 특유의 에너지가 잘 느껴진다. 이번 앨범 역시 멤버 LE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불이나'는 국문과 영문 버전으로 공개된다. 불처럼 뜨겁고 강렬한 EXID의 모습을 보여주며 여태껏 보지 못한 마라맛을 예고한다. 반복되는 '불이나' 가사는 중독성을 느끼게 하며, EXID의 업그레이드 된 비주얼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다.

Yeah i'm on fire ay 미치고 싶은 사람/다 같이 모여 더 미치자고 errday/누가 뭐래도 내 길을 걸어가/날 멈추려 하지마 이게 나니까

Ya 우릴 맛보면 확 불나 아 매워 찾지 콜라/불이나 불이나 hey 불이나 불이나 hey/Like Tabasco i'm too bad 다 알 걸

이외에도 총 3곡이 수록되어 있다. '불이나' 영문 버전과 성숙한 감수성이 담긴 'IDK(I DON'T KNOW)', 그리고 함께해온 팬덤 'LEGGO'에게 전하는 메시지인 'LEGGO'까지 꽉 채웠다.

10주년을 기념해 완전체로 화려하게 돌아온 EXID가 가을 가요계를 제패할 지 이목이 쏠린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