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광진 복귀' 경남, 전승 각오로 준비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인섭 기자= 경남FC는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한다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다.

경남은 2일 오후 4시 창원축구센터에서 전남 드래곤즈와 '하나원큐 K리그2 2022' 42라운드를 치른다.

대전하나시티즌전 패배를 아쉬워야 할 겨를도 없다. 이제 2022시즌 종료까지 단 3경기밖에 남지 않았다. 남은 3경기를 어떻게 보내는지에 따라 더 많은 경기를 뛸 수 있고, 승격이라는 목표에 다가갈 수 있다. 지금은 충남아산과 서울 이랜드를 보면서 뒤를 돌아볼 시기가 아니다. 3경기를 어떻게 승리할 것인지만 고민해야 한다. 3경기 중 홈에서 2경기가 벌어진다는 점도 잘 이용해야 한다.

먼저 들쭉날쭉한 수비력이 반드시 각성해야 한다. 김포FC와 서울 이랜드를 상대로 승리했을 때는 무실점했던 수비가 부천FC와 대전하나시티즌을 만나선 3실점하면서 무너졌다. 수비가 버텨주지 못하면 승점을 가져오기는 매우 어렵다. 전남전뿐만 아니라 남은 경기에서도 수비가 제몫을 해줘야 승격 플레이오프에 진출할 수 있다.

그래도 희망적인 사실은 이광진이 돌아온다는 점이다. 경남은 이광진의 유무에 따라 경기력이 달라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K리그2 도움 2위를 달리고 있는 이광진의 발끝에서 좋은 패스가 나와야 경남의 공격력이 살아날 수 있다. 이광진의 경기 운영 능력이 경남에 절실히 필요하다.

전남전이 더욱 중요한 이유는 남은 경기가 광주FC와 FC안양이기 때문이다. 광주는 이미 K리그2 우승을 확정했지만 승점 90점을 목표로 나아가는 중이다. 안양은 대전, 부천FC와 치열한 2위 경쟁 중이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확실하다.

그에 비해 전남은 리그 최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팀이다. 최근 안산 그리너스를 상대로 7-1 대승한 기억이 있지만 다시 하락세를 타고 있다. 경남 입장에서는 반드시 잡아내야 하는 상대다. 혹여라도 이번 경기마저 패배한다면 5위 수성도 어려울 수 있다.

사진=경남FC 제공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