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엄정화 "'히든싱어7' 어렵게 출연 결정...갑상선암 극복 중인데 겁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히든싱어7' 엄정화. 사진|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방송서 갑상선암을 고백한 후 심경을 밝혔다.

엄정화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주 어렵게 결정한 히든싱어 출연이었다. 아시겠지만 목을 다치면서 어려움이 많았고 지금도 헤쳐나가는 중이다"라는 글과 함께 자신이 출연하는 JTBC 예능 '히든싱어7' 예고편을 게재했다.

엄정화는 "'히든싱어' 녹화날에는 그 걱정을 웃음으로 사랑으로 함께해 주는 동료, 친구, 후배들 덕분에. 그리고 우리 혜진과 팬분들이 함께여서 즐겁게 마칠 수 있었다. 감동과 사랑을 받은 날"이라며 "많은 의미도 깨달았다. 이번 녹화 때는 결코 눈물 흘리지 않으리라 마음을 굳게 먹었지만 결과는 여러분이 짐작한 그대로다"라며 눈물을 흘렸음을 짐작게 했다.

이어 "저와 여러분의 그 시간에 함께 했던 노래 속에 제 목소리를 찾아주세요. 사랑합니다"라고 글을 마무리했다.

엄정화의 '히든싱어7' 예고에 동료들의 응원이 이어졌다.

가수 강민경, 배우 천우희 김혜은은 "와 벌써 찢었다", "멋져요 선배님", "언니 꼭 볼게요" 등 댓글을 남기며 응원했다.

누리꾼들도 "언니는 진짜 항상 넘 멋져요, "나이 들수록 더 목소리가 멋지신데요", "본방사수", "빨리 보고 싶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데뷔 30주년을 맞이한 엄정화는 오는 30일 방송될 '히든싱어7' 원조 가수로 출연한다. 최근 녹화에서 10년 전 갑상선암 수술을 받고 오랜 시간 노래를 하지 못했다는 남다른 고민과 함께 "극복해가는 과정인데, 너무 겁이 난다"라며 솔직한 심경을 밝힌다.

'히든싱어' 시리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와 그 가수의 목소리부터 창법까지 완벽하게 소화 가능한 '모창능력자'의 노래 대결이 펼쳐지는 신개념 음악 프로그램이다.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된다.

한편 엄정화는 최근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에 출연했다. 현재 새 드라마 '닥터 차정숙' 촬영을 시작했다. '닥터 차정숙'은 가정의학과 의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이유리 스타투데이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