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제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PR 과정, 29일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2022년도 제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PR 과정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8일과 29일 이틀 간 서울 보코서울강남에서 2022년도 제3차 K리그 아카데미 마케팅·PR 과정을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연맹은 이번 마케팅 PR 과정을 비롯해 K리그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난 2013년부터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1박 2일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연맹과 K리그 구단 마케팅, 홍보 실무자 총 80명이 참석했다.

첫 날인 28일에는 경영컨설팅 전문기관 '휴먼 솔루션 그룹'의 정상화 실장이 강사로 나서, 협업을 주제로 ▲공동의 목표 및 명확한 규칙, ▲신뢰 관계 및 세련된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튿날인 29일에는 온라인 패션플랫폼 '무신사'의 고세호, 조성현 매니저가 '고객들과 접점 형성을 위한 무신사의 마케팅 및 PR'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강의는 인천 유나이티드 이진택 부장이 강사로 나서 인천 구단의 주요 마케팅 사례 등을 공유하고 타 구단 실무자들과 의견을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맹은 올해 제1차 마케팅·PR 아카데미부터 구단 실무자가 직접 나서 우수 마케팅 사례 등을 소개하도록 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한주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