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풀 옵션 3005만원"…르노코리아차, 가성비 높인 'SM6 필'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SE·LE 트림 통합…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기능, 기본 사양으로 장착
노컷뉴스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신규 트림 출시. 르노코리아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르노코리아자동차, 'SM6 필' 신규 트림 출시. 르노코리아차 제공
르노코리아자동차는 29일 기존 SM6 SE와 LE 트림을 통합한 'SM6 필(必·Feel)' 트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르노코리아차는 SM6 필 출시와 관련해 소비자들이 실제 차량 운행에 필요하다고 꼽은 기능들을 조사해 차량 기본 사양에 추가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SM6 필은 LE트림에서 소비자들이 선호한 기능들이 대부분 반영됐지만, 가격은 2744만원으로 기존 LE트림보다 94만원 저렴하다. 풀 옵션을 장착해도 300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SM6 필은 4기통 1.3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의 TCe 260과 2.0 LPe LPG 액상분사 엔진의 LPe 모델 중 선택이 가능하다.

TCe260은 최고 출력 156마력 및 최대 토크 26.5kg·m(260Nm)의 르노그룹과 다임러의 공동 개발 엔진이 실용영역인 1500~3500 rpm 구간에서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복합 연비는 16·17인치 타이어 기준으로 13.6km/L다.

LPe 모델은 140마력 및 19.7kg.m의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LPG 도넛 탱크 적용으로 공간 활용성도 높다.

SM6 필은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풀 LED 리어콤비네이션 램프, 오토홀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오토라이팅 헤드램프, 인텔리전트 스마트카드 시스템, 열선 가죽 스티어링 휠, 전자식 룸미러, 주차보조 등의 편의사양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또한 차선이탈 경보, 차선이탈방지보조, 오토매틱하이빔 등 안전 기능도 기본 사양에 포함됐다.

르노코리아차 김태준 영업마케팅본부장은 "원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동급 차량 가격 인상이 이어지고 있어 가격 인하 효과를 담아낸 신규 트림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SM6 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르노코리아차 영업지점이나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