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타구 감상하다 아웃된 블게주, 감독과 단독 면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토론토 블루제이스 1루수 블라디미르 게레로 주니어(23)가 감독과 단독 면담을 가졌다.

존 슈나이더 토론토 감독대행은 29일(한국시간)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를 앞두고 'MLB.com' 등 현지 언론과 가진 인터뷰에서 전날 경기 뒤 게레로 주니어와 "생산적인 대화"를 나눴다고 밝혔다.

감독이 선수와 일대일 면담을 가졌다는 것은 그 선수에게 뭔가 문제가 있다는 의미.

매일경제

게레로 주니어가 감독과 면담을 가졌다. 사진=ⓒAFPBBNews = News1


게레로 주니어는 전날 양키스와 홈경기 6회말 타석에서 좌측으로 날아가는 타구를 때린 뒤 이를 잠시 감상하다 주루에 소홀해 2루에서 아웃되고 말았다.

그가 때린 타구 속도 92.7마일, 발사 각도 27도, 비거리 336피트의 타구는 펜스 상단을 맞고 떨어졌고, 좌익수 애런 힉스가 침착하게 수비해 2루에 던져 아웃시켰다.

슈나이더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더 열심히 뛸 필요가 있다. 변명의 여지가 없는 일이다. 오늘 이 기자회견이 끝난 뒤 그를 만나 따로 얘기할 예정"이라며 게레로 주니어의 플레이를 질책했다.

장타성 타구를 때린 뒤 불성실한 주루를 하는 것은 야구에서 해서는 안 될 플레이로 꼽힌다. 게레로 주니어가 신인급 선수였다면 바로 교체됐을 수도 있다. 대신 슈나이더 감독은 그를 따로 불러 정신 재무장을 시키는 쪽을 택했다.

슈나이더는 "우리는 지금 모든 작은 것 하나하나가 중요한 시기에 와있다. 모든 90피트(베이스간 거리)가 중요하고, 매일매일이 중요하다. 그 상황에서 최고의 모습은 아니었다"며 분발을 촉구했다.

하루 뒤 그는 "이 팀에는 다른 요소들이 끼어들기에는 너무 많은 재능들이 있다. 그도 그 사실을 깨달았다"며 게레로 주니어와 나눈 대화 내용을 짧게 소개했다.

게레로 주니어는 이날 경기에서 3번 1루수로 선발 출전할 예정이다.

[알링턴 (미국) =김재호 MK스포츠 특파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