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필로폰 투약' 돈스파이크·유흥업소 종사자 구속…"도망 우려"(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4월부터 여성 접객원 등과 강남 숙박업소에서 마약 투약 혐의

1000회분 상당 마약 압수…필로폰 투약 파티 참석 8명 불구속 입건

뉴스1

필로폰 투약 혐의를 받는 작곡가 겸 가수 돈 스파이크(45·본명 김민수)가 28일 오전 서울 도봉구 서울북부지방법원에서 열린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 News1 민경석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규빈 조현기 기자 = 서울 강남 일대에서 수차례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유명 작곡가 겸 가수 돈스파이크(45·본명 김민수)가 결국 구속됐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북부지법은 이날 오후 마약류관리법 위반 등 혐의를 받는 김씨에게 "도망이 우려된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또한 김씨와 함께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 유흥업소 종사자 A씨(37)도 구속됐다. A씨와 김씨는 지난 4월부터 총 3차례에 걸쳐 강남 일대 숙박업소에서 여성 접객원 2명과 마약을 투약한 혐의를 받는다.

다만 A씨는 김씨가 없는 자리에서도 마약을 6차례 투약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이 자리에 참석했던 A씨 지인과 여성 접객원 등 8명도 불구속 입건해 수사 중이다.

경찰은 지난 26일 오후 8시쯤 강남 호텔에서 김씨를 체포했다. 서울 노원경찰서는 마약 투약 혐의로 체포한 여성 접객원을 조사하던 중 김씨가 필로폰을 수차례 투약한 정황을 확인했다.

경찰은 현장에서 김씨가 소지하고 있던 필로폰 30g을 압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통상 1회 투약량이 0.03g인 점을 고려할 경우 이는 약 1000회분에 해당하며 시가로는 1억원 상당이다.

김씨는 간이 시약 검사 결과 마약류 양성 반응이 나왔으며, 이에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한편, 김씨는 이날 오후 영장실질심사를 마치고 나온 뒤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죄(죗값)를 달게 받겠다"고 고개를 숙였다.

choh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