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민주당 신임 당대표 박홍근

박홍근 "한동훈, 명예훼손 고소하자 깐죽대...국민과 함께 지켜볼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홍석희 기자 =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8일 자신에게 '할 말 있으면 재판정에 나오지 그랬느냐'고 지적한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향해 "법적 책임을 묻기 위해 고소하자 깐죽댄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한 장관은 제가 민주당 정치인들의 사건을 회피하려는 목적으로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 분리를 추진했다고 반복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가 27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2.09.27 photo@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박 원내대표는 한 장관을 명예훼손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 한 장관이 지난 27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검찰청법 및 형사소송법 개정행위에 관한 권한쟁의심판 사건' 공개변론에 출석해 민주당을 향해 특정 정치인을 보호하려 '검수완박' 법안을 추진했다고 주장한 것이 허위사실에 해당한다는 취지다.

이에 한 장관은 이날 오전 입장문을 통해 "재판을 5시간이나 했는데 뒤늦게 재판정 밖에서 이러실 게 아니라 할 말이 있으면 재판정에 나와서 당당하게 말씀하시지 그랬나 싶다"고 꼬집었다.

박 원내대표는 "본인이 직접 국회의장을 상대로 청구해놓고선 난데없이 왜 민주당 원내대표는 출석 안했냐고 자다가 남의 다리 긁는 소리를 거리낌 없이 했다"고 힐난했다.

이어 "법무행정을 총괄하며 법치의 본보기가 되어야 할 주무 장관으로서 자신의 사건에 대해 어떻게 대응하고 처리하는지 국민과 함께 엄정하게 지켜볼 일"이라고 덧붙였다.

hong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