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영상] 러시아 탱크를 한방에…'칼 구스타브' 미사일 인도서도 생산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최신형 전차를 일격에 격파해 유명해진 스웨덴제 휴대용 대전차 미사일 무기가 인도에서도 생산됩니다.

28일(현지시간) 더 힌두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스웨덴 방산업체 사브(SAAB)의 고겐 요한슨 부사장은 전날 인도 뉴델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차 무기 칼 구스타브 M4 생산시설을 인도에 세울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2024년부터 단순 조립뿐 아니라 부품까지 생산해 수출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요한슨 부사장은 "칼 구스타브 M4 생산 시설을 스웨덴 이외의 국가에 만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인도에 기술 이전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칼 구스타브 M4는 스웨덴 국왕 칼 구스타브의 이름을 딴 휴대용 대전차 무기입니다. 초기 모델인 M1부터 70여 년 동안 많은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인도 육군도 1976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대적인 개량을 통해 탄생한 M4 모델은 미국에서도 수입할 만큼 현대전에서 빠져서는 안 될 필수 무기로 꼽힙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미국산 휴대용 대전차 무기 '재블린'과 함께 러시아에 효과적으로 대항하는 비대칭 무기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60억원이 넘는 러시아 탱크 T-90M이 약 2천800만원짜리 칼 구스타브 M4의 미사일 한 방에 폭발하는 모습이 영상에 잡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제작: 김해연·이혜란>

<영상: 로이터·dvids 사이트·SAAB 유튜브·@Kunal_Biswas707·@SAAB 트위터·@Osinttechnical>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