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강기정 시장 "광주 AI집적단지 넘어 AI반도체 특화도시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은 28일 "AI데이터센터 등 AI집적단지를 넘어서 AI를 고도화시키는 2단계 사업으로 나아가자"고 밝혔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글로벌 AI 콘퍼런스 'AICON 광주 2022' 와 인공지능전시회 'AI TECH+ 2022' 공동 개막식 환영사를 통해 "그동안 광주는 AI데이터센터를 만들고 관련 기업을 유치하는 등 AI 대표도시로 거듭나는 성과를 만들어왔고 이제는 AI 반도체 특화단지 등을 통한 AI 2단계 고도화가 필요한 시점이다"고 말했다.

뉴스핌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28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AICON 광주 2022 & AI TECH+ 공동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09.28 kh1089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오전에 열린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께서도 화답했음을 이 자리에서 다시 한 번 보고 드린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앞서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하고 관계부처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이날 오전 열린 제8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 참석해 AI 2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필요한 ▲AI 우수인재 조기 발굴 및 육성을 위한 AI영재고 설립, 자동차산업의 디지털과 IT 중심 전환 및 국가 미래차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미래차 소·부·장 클러스터 지정, 차세대 먹거리 선점을 위한 AI와 반도체를 융합한 ▲AI반도체 특화단지 지정 등을 건의했다.

강 시장은 "AI와 반도체를 결합한 반도체 육성 산업 추진을 위해 광주와 전남이 손을 잡고 공동추진위도 발족시켰다"며 "이런 힘을 모아 우리 광주가 가지고 있는 AI데이터센터를 비롯해 AI기반산업 인프라를 활용해 AI로 뜨는 흥미로운 도시로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뉴스핌

[광주=뉴스핌] 전경훈 기자 = 강기정 광주시장이 28일 오후 광주 서구 치평동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AICON 광주 2022 & AI TECH+ 공동 개막식에서 부스를 방문해 설명을 듣고 있다. 2022.09.28 kh10890@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날 개막식에는 강 시장을 비롯해 박윤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 정무창 시의회의장, 이정선 시교육감, 정성택 전남대학교 총장, 이경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본부장, 박상철 호남대학교 총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 인공지능(AI) 산업 융합 생태계와 비즈니스 트렌드를 전망하고, 인공지능(AI) 기술과 제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글로벌 인공지능(AI) 콘퍼런스 'AICON 광주 2022' 와 인공지능전시회 'AI TECH+ 2022'가 오는 30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kh1089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