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나이언틱, AR 플랫폼 '라이트쉽 VPS' 웹 버전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상민]
더게임스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나이언틱은 28일 증강현실(AR) 기술 플랫폼 '라이트쉽 VPS'의 웹 버전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라이트쉽 VPS는 비주얼 포지셔닝 시스템(VPS)을 8th Wall 플랫폼에 결합한 업계 최초의 브라우저 기반 기술 플랫폼이다. 웹AR 콘텐츠를 현실 장소에 고정하고 해당 공간에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가상 오브젝트를 제작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장소에 증강시킬 수 있는 가상 오브젝트를 설치해 '리얼 월드 메타버스'를 창조할 수 있다.

라이트쉽 VPS는 8th Wall 플랫폼을 사용해 한 장소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웹AR 체험을 생성한다. 이로써 특정 장소를 방문해야 할 필요성을 강화하거나, 현실의 장소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의 프로젝트 내에서 다수의 VPS 활성화 체험을 조합해 AR 보물찾기 및 지리 AR 게임과 같은 다중 위치 체험을 만들 수도 있다. 이 밖에도 나이언틱의 AR 맵을 활용해 센티미터 수준의 정확도로 전 세계 모든 장소에 AR 콘텐츠를 고정시킨다.

개발자들은 향후 오클루전과 물리법칙을 활용한 웹AR 체험을 제작할 수 있으며, 가상 오브젝트와 물리적 세계 사이에 더욱 높은 수준의 상호 활동을 추가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나이언틱의 AR 맵에 VPS 활성화 장소를 추가하거나, VPS 활성화 장소를 활용해 자신만의 위치기반 웹 AR 체험을 구축할 수 있다.

존 행크 나이언틱 대표는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메타버스를 통해 사람들이 주변 세계를 탐험하고 연결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개발자 커뮤니티가 이번 신규 서비스를 이용해 어떤 위치기반 AR 체험을 탄생시킬지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더게임스데일리 이상민 기자 dltkdals@tgdaily.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