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위프렉스, 정보보호 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증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로 비즈니스 안정성 제고 및 신뢰도 향상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음원 수익 공유 플랫폼 위프렉스는 정보보호 국제표준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데일리

(사진=위프렉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ISO/IEC 27001’은 정보보호에 대한 세계 최고 권위 국제 표준 인증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 국제 전기 기술 위원회(IEC)에서 제정한 정보보호 관리 체계 규격 인증이다. 위프렉스는 이번 국제 인증 획득을 통해 위프렉스 플랫폼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높은 수준의 보안 체계를 구축하였음을 인증받게 되었다.

해당 인증은 세계 최고 수준의 인증인 만큼 정보보호 정책, 공급자 관계, 운영 보안 등 총 13개 분야 144개 세부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 획득할 수 있다. 위프렉스는 고객 정보 및 주요 정보의 보안 관리 체계와 리스크 관리 강화를 통해 이번 인증을 획득했으며, 안전한 음원 수익 공유 서비스 이용을 위한 플랫폼 강화를 중점적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위프렉스 관계자는 “이번 인증을 통해 위프렉스가 높은 수준의 보안 관리 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검증받았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정보보호 관리체계와 지속적인 정보 보안 리스크 관리를 통해 높은 정보 보호 수준을 유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위프렉스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와 국제 표준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O/IEC 27701) 획득도 앞두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