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전 세대 테라스· 다락 갖춰 개방감 극대화...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 성황리 계약 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도심 속 평범함을 벗어나 ‘삶의 질’ 향상 시키는 ‘단지형 하이엔드 주거상품’ 눈길

▶ 견본주택 방문객, 전용면적 대비 넓은 실사용 면적 호평.. 자유로운 계약 조건 갖춰

서울경제


분양시장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단지형 하이엔드 주거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도심 속의 평범한 아파트를 벗어나 여유 있는 전원생활을 누리고, 개인의 취향에 맞춘 주거공간을 조성하는 등 집에 대한 로망을 현실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심이 뜨겁다.

‘단지형 하이엔드 주거상품’이란, 2~3층 규모의 주택이 아파트 단지처럼 모여 있는 형태로 마당과 정원, 테라스 등 단독주택의 장점과 주차, 보안,관리 커뮤니티 등 아파트의 장점이 결합된 주거형태를 일컫는다.

현재 성황리에 계약을 진행 중인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가 대표적인 사례로 볼 수 있다. 이 단지는 전 세대에 테라스와 다락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미니카페나 취미공간 등을 만들어 입주민들이 자신만의 공간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다.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다.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의 전용면적은 84㎡이지만 서비스 면적과 필로티 면적까지 합친 실사용 면적은 최소 57평에서 최대 70평 수준으로 추산된다. 전용면적 대비 약 2배 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필로티 설계를 통해 전용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주거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인 것으로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기대된다. 또한 독립적인 공간이 보장돼 아파트의 최대 단점으로 꼽히는 층간 소음에 대한 걱정은 현저하게 줄어든다. 이와 함께 필로티 설계를 통해 전용 주차공간까지 제공돼 주차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도 없다.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을 방문한 많은 이들이 아파트에서 볼 수 없는 공간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전용 84㎡가 맞느냐고 되물어본다”면서 “일반적인 단독주택은 교외 지역에 위치해 대중교통 등을 이용하는데 어려움이 많은 반면,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는 각종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한 입지조건을 갖춰 높은 주거편의성을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는 지하 1층~지상 3층, 전용 84㎡ 단일 평형 총 10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1단지(27블록)는 전용 84㎡ 6개 타입 51세대이며, 2단지(28블록)는 전용 84㎡ 단일평형 7개 타입 53세대로 구성된다.

KTX 진주역이 도보 약 10분 거리이며, 진주터미널(2025년 예정)과 인접해 있다. 또, 남해고속도로와 통영대전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진주IC가 차량 약 3~5분 거리로 가까워 광역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진주역 중심상권이 도보권이며, 가호동 행정복지센터 신청사도 가깝다.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등 의료시설은 물론 홈플러스, 롯데몰, 진주종합경기장 등 쇼핑,문화시설도 주변에 위치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 바로 앞에는 희망공원을 포함해 어린이공원과 무듬산 산책로 등 녹지공간이 인접하다. 은하수초등학교도 단지 인근에 자리하며, 중학교도 신설될 예정으로 학(學)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밖에 경상국립대학교 가좌캠퍼스도 가깝다. 개발사업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가 위치한 신진주역세권은 KTX진주역 일대 96만3,203㎡를 개발하는 역세권 개발사업이 진행 중이다. 이 개발이 완료되면 신진주역세권 일대는 약 7,000세대를 수용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타운과 각종 생활기반 시설이 확충될 예정이다.

주택시장 분위기도 활기차다. 올해 7월 기준 신진주역세권이 자리한 진주시 가좌동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는 3억5,072만원으로 전년동월 대비 12% 올랐다. 같은 기간 전국 아파트 평균 매매가 상승률 6.1% 대비 약 2배 높은 것이다.

계약 조건도 자유롭다.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는 만 19세 이상이면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또한 전매제한에 대한 규제가 없어 계약 이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신진주역세권 파밀리에 피아체’ 견본주택은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에 마련되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