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일본 신임 총리 기시다 후미오

한총리, 아베 전 일본 총리 국장 참석... 한국 대표해 애도 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한덕수 총리 맞이하는 기시다 日 총리 (도쿄 AFP=연합뉴스) 한덕수 총리(오른쪽)가 27일 일본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열린 환영 연회(리셉션)에서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왼쪽에서 두 번째)에게 환영받고 있다. 아베 신조 전 총리 국장 참석을 위해 일본을 방문한 한 총리는 이곳에서 기시다 총리를 비롯한 일본 정계 인사들과 면담할 예정이다. 2022.09.27 ddy04002@yna.co.kr/2022-09-27 21:09:01/ <저작권자 ⓒ 1980-2022 ㈜연합뉴스. 무단 전재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덕수 국무총리는 27일 일본 도쿄 무도관에서 열린 고(故)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의 국장에 참석해 조문했다.

한 총리와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국회부의장·조문단 부단장), 윤덕민 주일대사, 유흥수 한일친선협회 중앙회 회장(전 주일대사) 등 정부 대표 조문단은 이날 오후 2시부터 도쿄 소재 일본무도관에서 열린 아베 전 총리의 국장에 참석했다.

이어 아카사카 영빈관에서 열린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주최 환영 연회(리셉션)에 참석했다. 리셉션에는 국장 참석 대표단 중 정상급 인사와 입법부 대표 인사 등이 초청됐다.

한 총리는 리셉션에서 기시다 총리와 만나고 마쓰노 히로카즈 일본 관방장관, 하야시 요시마사 외무상과도 인사를 나눴고 아베 전 총리의 부인 아베 아키에 여사와도 만남을 가졌다.

한 총리는 기시다 총리에게 한국 정부를 대표해 깊은 애도와 위로를 표시하고, 일본 국민들이 슬픔을 슬기롭게 극복해나가기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고 총리실은 밝혔다.

아베 전 총리 국장에는 약 210여개 국가와 지역 및 국제기구 대표단이 참석했다. 이날 샤를 미셸 유럽연합(EU) 정상회의 상임의장도 한국 대표단과 한 줄에서 함께 조문했다.
아주경제=김다이 기자 dayi@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