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여수 시민사회, "해양수산박물관 건립" 성명 잇따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수선언실천위·여수지속협, 해양박물관 여수 유치 촉구

"여수박람회장 기존 해양시설과 시너지 효과 기대"

노컷뉴스

여수세계박람회장 항공사진. 여수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항공사진.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 지역 시민사회 단체들의 국립 해양수산박물관 건립 촉구 성명이 잇따르고 있다.

27일 사단법인 여수선언실천위원회는 성명을 내어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은 전시관, 체험관, 연구시설 등을 갖춘 해양수산 공공기관"이라며 "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위한 여수시민의 여망과 정확히 일치하는 공공시설"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람회장에 조성된 청소년해양교육원, 국립여수해양기상과학관 등과 연계해 최대의 시너지 효과와 더불어 사후활용의 목적성을 더욱 현실화 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국립해양수산박물관의 조성지로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지정해달라"고 촉구했다.

같은날 여수지속가능발전협의회도 남해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공동으로 성명을 내고 "해양수산부의 국립해양수산박물관 전라남도 건립 확정을 적극 환영한다"면서 "전라남도는 여수·남해를 중심으로 신해양·환경수도를 구축하겠다는 약속을 실행하는 발판으로 이를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유치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여수시가 제안한 박람회장 부지에 건립되면 훌륭한 접근성에다 기존 해양시설과의 우수한 연계성도 갖추게 돼 건립 취지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 박물관 건립의 목적을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상지 선정권을 가진 전라남도는 시군 공모평가라는 시군간 소모적 경쟁과 갈등을 초래하는 방안보다는 충분한 명분을 갖는 약속이행 방향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