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기아 홈페이지 전면 개편…3D·2D 모델링 차량 콘텐츠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새 브랜드 정체성 반영, 고객 편의 기능 제고"

더팩트

기아가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자사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서재근 기자] 기아가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오픈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했다는 게 기아 측의 설명이다.

먼저 기아의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을 표현하는 한편 커머스 기능을 융합한 고객 친화적 플랫폼을 선보였다. 화면 및 메뉴 구성을 단순화해 고객의 접근 편의성을 강화하고 홈페이지 내 최적화된 페이지 연동으로 직관적인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울러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한다는 비전 아래 고객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기아의 노력을 홈페이지 곳곳에 반영했다.

특히 고객이 빠르게 제품을 탐색하고 상세한 차량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매 카테고리 내 견적 내기, 구매상담 신청 등 편의 버튼을 최적화 배치하고 이달의 구매혜택, 모델 비교 등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핵심 기능을 추가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는 판매통계를 기반으로 한 차량 추천 및 제안을 통해 고객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베스트 기아 탭에서는 최근 출시, 연비 효율, 적재 공간, 안전성 등 네 가지 카테고리별 상위 순위에 오른 톱5 차량 정보를 최다 판매 트림과 옵션, 컬러 조합으로 제시한다.

고객은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손쉽게 견적 내기를 해볼 수 있고 트림, 옵션, 컬러 등 선택사항을 변경한 개인 맞춤형 견적도 진행할 수 있다.

더팩트

기아는 고객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상세 모델 검색, 경쟁 모델 비교, 사양 설명서, 카탈로그·가격표 등 관련 정보를 별도 메뉴 구성이 아닌 차량 메뉴 하단에 배치했다. /기아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달의 구매혜택을 통해 차종별 할부 혜택이 적용된 월 할부금 기준 차량 가격을 알 수 있어 예산 범위를 고려해 적합한 차량을 선택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아는 고객이 선택한 트림, 내·외장 컬러, 옵션을 기반으로 3D·2D 모델링 차량 콘텐츠를 제공한다.

3D의 경우 니로, 2D의 경우 '니로 EV', 'K8'을 우선 지원하며 향후 차례로 적용 차량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아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에서 상세 모델 검색, 경쟁 모델 비교, 사양 설명서, 카탈로그·가격표 등 관련 정보를 별도 메뉴 구성이 아닌 차량 메뉴 하단에 배치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한층 강화했다.

특히 어려운 자동차 용어를 고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격표에 표기된 모든 사양에 대한 이미지 및 설명을 게재한 가격표 연동 사양설명서를 제공한다.

또한 이전에 영업망 안내와 전시차 조회가 별도의 메뉴로 구분돼 있던 것을 지점·대리점 정보, 영업담당, 전시차량, 시승센터, 출고센터를 통합 배치해 판매 네트워크에 대한 고객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편했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친화적 플랫폼으로의 변화를 통해 고객의 차량 구매를 지원하고 고객이 빠르고 정확하게 제품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이라며 "차량 구매 전 유용한 정보 탐색의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