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오늘의 외교 소식

北매체, 尹대통령 순방 외교 비난…"개코망신만 당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북한 선전매체가 윤석열 대통령의 영국·미국·캐나다 순방 외교를 “역시 모자라는 놈은 어디 갈 데가 없다”고 비난했다.

선전매체 우리민족끼리는 27일 “윤석열 열도는 영국에 가서 겉으로나마 표방했던 ‘조문’ 명색마저 무색하게 빈둥거려 비난거리가 됐다”고 주장했다.

매체는 일본 기시다 후미오 총리와의 뉴욕 정상회담에 대해 “일본과의 관계 개선을 구걸하기 위해 일본 것들이 하라는 대로 움직여 역시 모자라는 놈은 어디 갈 데가 없음을 증명했다”고 비난했다.

세계일보

윤석열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콘퍼런스 빌딩에서 한일 정상 약식회담에 앞서 인사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체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두고 “겨우 사정하여 대면한 미국 상전이 불과 48초 만에 등을 돌려대어 창피를 당했다”며 ”누추하기 짝이 없는 동냥질로 제 놈의 살 구멍을 열려다가 도리어 개코망신만 당했다”고 했다. 아울러 “구걸 병자치고 온전한 놈이 없다는 것을 세상 사람들에게 똑똑히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5박 7일 일정으로 영국·미국·캐나다를 순방했다. 윤 대통령은 순방 과정에서 ‘비속어 사용’, 영국 엘리자베스 2세 여왕 조문 불참 논란 등이 일고 있는 상태다.

김범수 기자 sway@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