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책에서 세상의 지혜를

출협·출판협동조합 지역서점 활성화 업무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대한출판문화협회·한국출판협동조합 업무협약 (사진=대한출판문화협회 제공) 2022.09.27.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재우 기자 =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지역서점 활성화 캠페인을 위해 한국출판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내가 사랑하는 서점’ 캠페인 업무협약'을 통해 양 단체는 한국도서출판정보 웹사이트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한국도서출판정보는 출판협회가 구축 중인 도서 정보제공 웹사이트로, 협회 해당 웹사이트에서 지역서점을 노출시켜 독자가 자신이 선호하는 서점을 통해 책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한국출판협동조합은 독자가 구입한 도서를 배송하는 역할을 맡는다. 지역서점은 '내가 사랑하는 서점' 코너에 입점함으로써 독자가 자신의 서점을 통해 책을 주문할 경우 판매에 따른 마진을 받게 된다.

또, 출판협회와 조합은 한국도서출판정보의 신간 정보와 관련 정보의 처리 등 해당 웹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통해 출판문화산업 발전에 협력하기로 했다.

윤철호 대한출판문화협회장은 "출판협회와 조합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내가 사랑하는 서점’을 통해 독자들이 책을 구매함으로써 추억의 서점, 고향의 서점을 지켜주고 사랑해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박노일 조합 이사장은 "조합이 출협과 함께 지역서점을 살리는 캠페인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2r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