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스타 복귀·컴백 정보

마마무, 10월 11일 완전체 컴백… 미니 12집 '마이크 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마마무 미니 12집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마마무(솔라·문별·휘인·화사)가 1년 만에 완전체로 돌아온다.

소속사 RBW는 27일 마마무 공식 SNS 채널에 열두 번째 미니앨범 '마이크 온(MIC ON)'의 포스터를 공개하고 컴백을 공식화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새 앨범명과 함께 발매일인 '10월 11일 오후 6시'가 기재돼 있다. 이로써 마마무는 지난해 9월 데뷔 7주년을 기념해 발매한 베스트 앨범 '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I SAY MAMAMOO : THE BEST)' 이후 1년 만에 새 앨범을 발표하고 완전체로 컴백한다.

마마무의 미니 12집 '마이크 온'은 마이크를 켠 마마무가 일내러 돌아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 네 명 모두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약하며 눈에 띄는 행보를 펼쳐왔기에, 마마무 완전체로 발휘될 시너지가 기대된다.

또한 마마무는 컴백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보답하고자 다채로운 완전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팬들과 한층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해 국내 및 해외 공연 준비 역시 박차를 가한다.

2014년 데뷔한 마마무는 뛰어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 실력·장르를 가리지 않는 소화력으로 K팝 대표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데뷔곡 'Mr.애매모호'를 비롯해 '피아노 맨(Piano Man)' '음오아예(Um Oh Ah Yeh)' '데칼코마니(Decalcomanie)' '나로 말할 것 같으면(Yes I am)' '별이 빛나는 밤' '딩가딩가 (Dingga)' 'AYA' '웨어 알 위 나우(Where Are We Now)' 등 발표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으며 '믿듣맘무(믿고 듣는 마마무)'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