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정부, 김정은 딸인지 분석 중…무대서 춤추는 헤어 밴드 소녀가 혹 김주애?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북한의 9·9절 축하 공연 무대에 등장한 소녀가 김정은과 리설주의 딸 '김주애'로 보인다는 보도가 나와 정부가 분석 중이다. 2013년생인 김주애로 추정한 것은 이 소녀가 혼자 머리띠를 하고 카메라가 집중적으로 잡는가 하면 리설주가 공연 뒤 특별히 챙기는 모습(오른쪽 아래)을 보였기 때문이다. (jtbc 갈무리)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지난 9일 북한 정권 수립일인 9·9절 축하공연 무대에 등장했던 소녀가 김정은과 리설주의 둘째 딸 김주애(9)인지 아닌지에 대해 정부가 상황을 분석 중이다.

조중훈 통일부 대변인은 25일 "통일부도 관련 보도를 봤다"며 "현재 여러 정황들을 분석 중에 있다"고 밝혔다.

조 대변인이 말한 '보도'는 지난 2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의 북한 9.9절 행사 관련 소식을 말한다.

'데일리 메일'은 중국 전문가의 말을 인용해 "북한의 '9.9절' 기념행사에서 등장했던 소녀가 김정은과 리설주의 딸 김주애로 추정된다"고 보도했다.

그렇게 보는 이유로 △ 이 소녀가 2013년생으로 알려진 김주애의 나이대와 비슷한 점 △ 수십명의 소녀 중 이 소녀만 유일하게 머리를 묶지 않은 상태로 헤어밴드(머리띠)를 착용한 점 △ 혼자서만 하얀색 양말을 신고 있는 등 특별히 두드러진 점 △ 카메라가 노래 시작부터 이 소녀를 중점적으로 비춘 점 등을 들었다.

특히 "공연을 마친 뒤 리설주가 이 소녀의 등에 손을 얹고 개인적으로 말을 거는 등 특별히 챙기는 모습"이 예사롭지 않다고 지적했다.

김정은과 리설주는 2010년, 2013년, 2017년생의 1남 2녀를 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 중 2013년생인 둘째 딸 김주애만 성별과 이름이 공개됐을 뿐이다.

이는 2013년 당시 북한을 다녀온 전 NBA스타 데니스 로드먼이 "리설주가 딸에 대한 얘기를 많이 했다. 딸 이름은 김주애다"라고 밝혔기 때문이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