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마이 카·애프터 양…왓챠, '아트버스터' 영화 5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드라이브 마이 카' 영상 캡처. 2022.09.26. (사진= 질리언뷰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황지향 인턴 기자 = 국내 OTT '왓챠'에서 각종 영화제에서 찬사를 받은 아트버스터 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다.

왓챠는 '왓챠 익스클루시브'를 통해 2022년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세계적으로 주목받은 '드라이브 마이 카'와 '나의 집은 어디인가',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 '애프터 양'을 포함해 '듀얼: 나를 죽여라', '걸스 걸스 걸스'까지 화제의 영화 5편을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장편영화상을 수상한 화제작 '드라이브 마이 카'는 죽은 아내에 대한 상처를 지닌 연출가 겸 배우 가후쿠가 그의 전속 드라이버 미사키와 만나 삶을 회복해 나가는 이야기로,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인 무라카미 하루키의 단편집 '여자 없는 남자들'에 수록된 동명의 단편 소설을 영화화했다.

연출을 맡은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은 이 작품을 통해 전 세계 영화제에서 73개 상을 수상하고 95개 부문에 후보로 등극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애프터 양' 영상 캡처. 2022.09.26. (사진= A24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애프터 양'은 '파친코' 코고나다 감독과 '미나리' 등 다수의 웰메이드 작품의 제작사 A24의 만남으로 일찍부터 화제를 모았다. '애프터 양'은 안드로이드 인간 ‘양(저스틴 H. 민)’의 기억을 탐험하면서 시작되는 상실과 사랑, 그리고 삶에 관한 가장 아름답고 독창적인 이야기를 그린다.

제74회 칸영화제 주목할만한 시선 부문에 공식 초청된 데 이어, 제38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알프레드 P. 슬로안 상을 수상하고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초청되는 등 국내외 언론과 평단으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걸스 걸스 걸스' 영상 캡처. 2022.09.26. (사진= Level K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핀란드 영화 '걸스 걸스 걸스'는 절친 밈미와 룅쾨의 이야기를 담는다. 반항적이고 다혈질인 소녀 밈미에게는 누군가로부터 강렬한 설렘을 느끼고 싶어하는 친구 룅쾨가 전부이고 두 사람은 항상 서로를 지켜주며 새로운 경험과 열정으로 가득한 인생을 꿈꾼다.

제24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상영작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의 우정과 성장 스토리, 그리고 이 모든 것을 담담하고 편안하게 담아내는 연출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듀얼: 나를 죽여라' 영상 캡처. 2022.09.26. (사진= XYZ Films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F 스릴러 영화 '듀얼: 나를 죽여라'는 단 한 시간이면 복제인간을 만들 수 있는 세상에서 ‘진짜’로 인정받아야 하는 주인공의 목숨을 건 결투를 다룬다. 시한부 진단을 받은 세라는 가족들과 연인에 대한 걱정에 자신의 복제인간을 세상에 남기고 떠나기로 하고, 밝고 건강한 복제인간을 보며 마지막을 준비한다.

1년 후 세라의 병은 기적처럼 완치되지만, 법적으로 세상에 두 명의 동일인이 존재할 수 없는 상황에서 세라는 ‘유일한 세라’로 인정받기 위해 복제인간과 치열한 사투를 벌여야 한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나의 집은 어디인가' 영상 캡처. 2022.09.26. (사진= Cinephil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왓챠에서 수입한 영화 '나의 집은 어디인가'는 아카데미 역사상 최초로 장편애니메이션상, 장편다큐멘터리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3개 부문에 동시 노미네이트되는 기록을 세우며 전 세계 영화인의 이목을 집중시킨 작품이다.

제38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월드시네마 다큐멘터리 부문 심사위원대상을 받은 이후, 전 세계 영화제로부터 러브콜을 받으며 82개 상 수상, 135개 부문 노미네이트라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국내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왓챠는 2020년 3월부터 매달 '왓챠 익스클루시브(WATCHA Exclusive)'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j7289@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