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MBC 3노조 “尹 비속어 문제라면 李 욕설은 왜 보도 안했나?”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일보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 빌딩에서 열린 글로벌펀드 제7차 재정공약회의를 마친 뒤 대화를 나누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BC 소수노조인 제3노조는 MBC가 윤석열 대통령 비속어 논란 보도와 관련 자사를 향한 비판이 ‘언론탄압’이라는 입장문을 낸 것에 대해 “대통령의 비속어 사용이 그렇게 중요한 문제라면, 대선 후보(이재명)의 욕설은 왜 보도하지 않았는가?”라고 했다.

제3노조는 26일 반박 입장문을 통해 “회사는 입장문을 통해 일부 언론과 정치권이 터무니없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장문의 글이었으나 의혹의 핵심을 여전히 외면하고 있었다”며 “회사 측 글 어디에도 윤석열 대통령의 발언이 정말 MBC 보도와 같았는지에 대한 설명이 없었다. MBC가 사실대로 보도한 것인지, 아니면 사실 확인이 안 됐는데 보도해야 할 무슨 이유가 있었는지 언급도 하지 않았다”고 했다.

제3노조는 “대통령의 비속어 사용이 그렇게 중요한 문제로 보인다면, 불과 몇 달 전 지지율 1위였던 대선 후보의 끔찍한 욕설은 왜 보도하지 않았는가?”라며 “지금도 국회 의석 과반을 넘는 제1당 대표이니 녹음을 가져다 틀어라. 그러면 국민들이 회사 측 해명을 진심으로 받아들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회사 측 해명은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의 발언 이전에 윤석열 대통령 발언 ‘동영상’이 SNS에 돌아다녔다고 누누이 강조했다. 그러나 그게 많은 사람들이 MBC를 의심하는 사안 중 하나”라며 “신뢰성 있는 외부 기관에 관련자들의 통신기기 분석을 의뢰하면 어렵지 않게 진실이 밝혀질 것이다. 회사 측의 성의 있는 조치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제3노조는 “회사 측 입장문은 ‘부당한 언론 탄압에 강력히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옳은 말이나, 오보에 대한 항의가 언론 탄압인지는 모르겠다”며 “회사 측은 또 ‘굴하지 않고 의연하게 진실 보도를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그 말이 ‘의연하게 허위 보도를 해 나가겠다’는 소리로 들리지 않으려면 MBC가 국민의 신뢰를 되찾아야 한다”고 했다.

여권은 윤석열 대통령 해외순방 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과 관련 ‘정언유착’ 의혹을 제기했다.

해당 영상을 촬영한 풀(Pool) 기자가 MBC의 A 카메라 기자였는데, MBC가 첫 보도를 하기도 전에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가 당 공식 회의에서 관련 발언을 하고 나온 경위가 의심스럽다는 것이다.

MBC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미국 뉴욕에서 촬영된 영상은 MBC 기자가 개인적으로 찍은 영상이 아니라, 대통령실 풀 기자단의 일원으로 촬영하고 바로 전체 방송사에 공유된 것”이라며 “해당 촬영본은 KBS, SBS 등의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 보도전문채널, KTV, 아리랑TV 등의 방송사에 거의 같은 시각에 공유되었다. 의혹을 제기하는 측에서는 애써 이 사실을 감추고 마치 MBC만 이 영상을 갖고 있었던 것처럼 진실을 호도하고 있다”고 했다.

[김명일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