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강철부대’ 육준서, ‘스위트홈2’ 출연 앞두고 활동 중단 선언…“강박 벗어나고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가 겸 방송인 육준서가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육준서는 25일 SNS에 게재한 장문의 글에서 “소식을 하나 전하기 위해 글을 쓰게 됐다. 한동안 SNS 계정을 닫고 공적인 활동을 모두 중단하려고 한다”며 말문을 열었다.

육준서는 “여태 작업하는 작가라는 전제에 부합하는 결과물들을 내고, 보여줘야 한다는 조급함에 자신을 옭아맨 기간이 적지 않다”며 “그러던 와중 올 초 전혀 다른 분야를 경험할 기회를 얻게 됐고, 그렇게 두 가지 일을 병행하게 된 것도 벌써 반년이 넘어간다”고 밝혔다.

이어 “새롭게 마주한 이것은 예상보다도 넘어야 할 난관이 훨씬 더 많은 일인 듯 하다”며 “요즘 같은 판국에 일 하나만 하고 사는 사람이 어디 있는가 싶고, (두 가지 일을) 같이 끌고 가는 것이 사람에 따라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닐 수도 있겠으나 아직 저는 이 중에서 어느 한 곳에서도 요령이 없어 아무래도 탈이 난 것 같다”고 토로했다.

그는 “작가라는 얄팍한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포기하고 거절했던 수많은 것들을 쌓아두고, 이제는 그마저 뒤로 져버리는 느낌을 지울 순 없어도, 1~2년하고 말 건 아니니까 재지 않고 더 표현하기 위해서는 당장 몇 가지 강박에서 자유로워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제서야 비로소 욕심을 쪼개 쓸 줄 아는 결단이 선 게 아닐까 싶은 마음에 한 편으로는 시원하다”며 “언젠가 될지 모르겠지만 제가 선택한 것들 집중해서 잘 마무리하고 돌아오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육준서는 채널A·EN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에 해군 특수전전단(UDT) 출신 대원으로 출연해 얼굴을 알렸으며, 미술인으로서 여러 차례 개인전을 개최하기도 했다. ‘전지적 참견 시점’, ‘호적메이트’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고, 단편 영화 ‘붉은 얼굴’을 통해 연기에도 도전했다.

지난 3월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위트홈2’ 출연 소식을 전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투데이/장유진 기자 (yxxj@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