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엑소 시우민 “데뷔 10년 만에 첫 솔로…‘군백기’ 깨고 팬 만나고 싶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26일 오후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엑소의 멤버 시우민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취향이 온전히 담긴 앨범인 만큼 저에게 엄청난 의미가 있어요.”

그룹 엑소(EXO) 시우민이 데뷔 10년 만에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 음악을 좋아한다는 본인의 음악적 취향을 그대로 반영한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

시우민은 26일 오후 첫 솔로앨범 ‘브랜드 뉴’(Brand New)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브랜드 뉴는 시우민이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 앨범에는 올드스쿨, 뉴잭스윙, 레트로 발라드 등 1990년대~2000년대 초반을 풍미했던 장르의 음악이 시우민의 스타일로 재해석됐다. 동명의 타이틀 곡 ‘브랜드 뉴’를 비롯해 총 5곡이 담겼다. 브랜드 뉴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올드스쿨 댄스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새롭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다짐을 가사에 담았다.

시우민은 “정식으로 솔로 앨범을 발표하는 만큼 긴장도 많이 되고 설레기도 한다”며 “한 단계 성장하는 터닝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 브랜드 뉴라는 제목처럼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동아일보

첫 솔로앨범 브랜드 뉴 를 발매한 엑소의 시우민.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데뷔 첫 솔로 앨범인 만큼 이번 앨범에는 시우민의 취향이 오롯이 담겼다는 설명도 이어졌다. 그는 “데뷔 10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솔로 앨범인 만큼 어린 시절부터 좋아했던 음악 스타일을 시우민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해서 과거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만들었다”며 “팬들에게도 저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선물같은 의미로 준비한 앨범”이라고 설명했다.

10년 만에 첫 솔로 출사표를 던진 이유에 대해 시우민은 “솔직히 말하자면 제게 ‘군백기’도 있었고 멤버들도 군대를 가서 엑소 활동을 하기가 힘들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가수로서 공백기가 길었다”며 “저는 그 사이 가수로서 인사를 드리고 싶었기 때문에 (솔로 활동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궁극적으로는 엑소 활동이 너무 하고 싶다”고 말했다.

시우민의 첫 솔로 앨범 '브랜드 뉴'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김재희 기자 jetti@donga.com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