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하이브·BTS '더 시티', 프로젝트 두번째…"마! '부산'아이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0월15일 아시아드 주경기장서 펼치는 콘서트 전후 각종 행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기원 공연 기점 현지 활력
뉴시스

[서울=뉴시스] '더 시티 부산(THE CITY BUSAN)' 포스터. 2022.09.26. (사진= 하이브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마! 이번엔 부산아이가!"

부산광역시가 하이브의 두 번째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 지역이 됐다.

하이브는 26일 방탄소년단 위버스(Weverse)를 통해 'BTS 더 시티 인 부산(THE CITY in BUSAN)'을 펼친다고 공지했다.

'더 시티'는 콘서트 개최 전후로 도시 곳곳에 다양한 즐길 거리와 이벤트를 열어 확장된 팬 경험을 제공하는 '도시형 콘서트 플레이 파크'를 표방한다.

하이브는 지난 4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방탄소년단의 콘서트를 맞아 더 시티(THE CITY) 프로젝트를 처음으로 진행했다. 도시 전체를 'BTS 시티(CITY'로 탈바꿈시키며 공연의 열기를 도시 전역으로 확산시켰다.

당시 방탄소년단의 상징색인 보라색으로 도시 전체를 물들였던 라스베이거스는 자신들의 관광청 공식 트위터 계정 이름을 '보라해가스(BORAHAEGAS)'로 바꾸고 도시 알리기에 적극 나서기도 했다. 보라해가스는 '보라해'와 라스베이거스의 합성어다. 보라해는 지난 2016년 11월 방탄소년단의 팬미팅 당시 방탄소년단 멤버 뷔가 즉석에서 만든 말이다.

뉴시스

[라스베이거스=뉴시스] 방탄소년단 BTS PERMISSION TO DANCE THE CITY - LAS VEGAS_메인. 2022.04.08. (사진 = 하이브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이 오는 10월15일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펼치는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기원 콘서트 '옛 투 컴 인 부산' 역시 도시 전역에 다양한 방탄소년단 관련 부대 행사를 열어 도시 전체를 흥겨운 축제 분위기로 만든다. 콘서트 관람은 물론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식음료(F&B)와 숙박 등이다.

가장 먼저 10월5일 방탄소년단 9년의 역사를 담은 전시 '2022 BTS 엑시비션 : 프루프(EXHIBITION : Proof)'가 해운대 엘시티에서 시작되며 축제의 문을 연다.

공연의 추억을 더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제작된 공연공식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스토어도 같은 달 7일부터 롯데백화점 부산본점과 서울 롯데몰 월드점에서 열린다. 공식상품 스토어에는 방탄소년단과 이번 공연을 테마로 한 의류, 패션 소품, 팬시 상품 등은 물론, 공연이 열리는 도시에서만 선보이는 '시티 시그니처' 상품이 부산 테마로 제작돼 선보여진다.

테마파크는 이번 더시티(THE CITY) 부산에서 처음으로 구현된다. 10월 14~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체가 방탄소년단의 음악으로 채워진다. 롯데월드의 상징 로리 캐슬이 보라색 조명으로 꾸며진다. 또한, 방탄소년단 음악을 배경으로 레이저, 불꽃놀이 등이 펼쳐지는 멀티미디어쇼가 매일 밤 진행된다. 식음료 판매 공간에서는 보라색 테마의 특별한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공연이 끝난 15일과 다음 날 16일 밤에는 공연의 열기를 그대로 이어 즐길 수 있도록 야외에서 애프터 파티가 펼쳐질 예정이다.

부산시 내 5개 호텔(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그랜드 조선 부산, 파크 하얏트 부산, 롯데호텔 부산, 페어필드 바이 메리어트 부산 송도 비치)에서는 숙박과 함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테마 패키지를 운영한다. 테마 패키지 운영 호텔들은 컬래버레이션 기념품과 함께 호텔 내에 방탄소년단 포토존을 운영하고 방탄소년단 테마의 특별 식음료를 개발, 제공한다.

뉴시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공연이 펼쳐지는 당일 야외에서 대형 스크린으로 현장감을 느끼며 실시간으로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플레이(LIVE PLAY)'가 부산 국제여객터미널 야외주차장과 해운대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한편, 더 시티(THE CITY) 부산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에는 위버스(Weverse)를 통해 더 시티(THE CITY) 부산의 모든 프로그램의 위치 정보와 대기 시간, 혼잡도 및 공연장 위치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맵 앤 웨이트 타임즈(MAP & WAIT TIMES)' 서비스가 제공된다.

방탄소년단은 초창기 '학교 시리즈' 3부작 중 두 번째 앨범 'O!RUL8,2?'(2013) 수록곡 '팔도강산'을 통해 자신들의 뿌리를 인지하며 행복을 찾자고 노래했다. 특히 각 지역의 사투리에 운율을 맞춰 랩을 쏟아내는 흥겨움이 일품이다. 서울권역뿐 아니라 우리 지역 전체를 톺아보게 만들었다.

세계를 누비는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에는 외국 국적 멤버가 없다. 모두 서울이 아닌 지역 출신이다. 리더인 RM(김남준)은 서울에서 태어났으나 어릴 적에 경기 일산으로 이사에 대부분을 그곳에서 보냈다. 진(김석진)은 경기 과천, 슈가(민윤기)는 대구, 제이홉(정호석)은 광주, 뷔(김태형)는 경남 거창, 지민(박지민)과 정국(전정국)이 부산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