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라포엠, 오늘(26일) 'THE WAR' 발매…성장한 음악적 역량 과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하반기 가요계를 완벽 하모니로 물들인다.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은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더 워(THE WAR)'를 발표한다.

라포엠의 새 싱글 'THE WAR'는 전쟁터 같은 고된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승전보 같은 앨범이다. 라포엠만의 감성으로 담아낸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가 리스너들에게 강력한 응원을 전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The War'를 비롯해 수록곡 'Sunrise'까지 총 2곡이 수록됐다. 파워풀하고 감성적인 라포엠의 극과 극의 매력을 담았다.

타이틀곡 'The War'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서도 승리의 환희를 위해 꿋꿋이 나아가는 삶을 이야기한다. 잔잔한 사운드로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멜로디와 함께 라포엠 전매특허인 폭발적인 가창력과 하모니가 더해졌다.

특히, 원호, 에일리, 엔믹스, 소녀시대 효연 등과 함께 작업한 'K팝 명곡 제조기' 프로듀서 이난(ENAN)이 작곡에 참여해 라포엠과 색다른 시너지를 완성했다. 여기에 멤버 유채훈과 최성훈이 작사에 참여해 라포엠만의 음악적 색채를 가득 담은 앨범으로 진정성을 높였다.

수록곡 'Sunrise'는 어두운 순간들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도 언젠가 빛이 들 것이라는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발라드 곡이다. 라포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음색과 하모니가 팬들은 물론 모든 이들에게 응원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 곡은 아이유의 ‘밤편지’를 작곡한 작곡가 김희원이 합세했다. 이하은, 조세연, 김희원이 작사, 작곡에 힘을 보탰다.

이번 새 싱글 'The WAR'는 라포엠이 JTBC가 설립한 K팝 예능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잼(Studio JAMM)'과 전속계약 체결 후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라포엠이 직접 곡 작업은 물론, 콘텐츠, 비주얼 등 앨범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라포엠만의 새로운 색깔을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이처럼 장르를 넘나드는 'K크로스오버 대표 주자'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라포엠의 신보에 팬들을 비롯한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JTBC '팬텀싱어3' 우승팀인 라포엠은 테너 유채훈, 박기훈, 카운터 테너 최성훈, 바리톤 정민성 등 모두 성악 전공자로 구성된 그룹이다. 탁월한 음악적 역량과 뛰어난 팀워크, 막강한 팬덤 화력까지 갖추고 있어 방송과 무대를 넘나드는 폭넓은 행보를 펼치고 있다.

한편, 라포엠의 새 싱글 'THE WAR'는 오늘(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스튜디오 잼(Studio JAMM)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