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건희사랑 회장 출신' 강신업, 유승민 징계청구 예고..."허위사실 유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신업 "尹 대통령 막말 확인되지 않았음에도 음해"
尹 '비속어' 논란엔 "허위사실", "가짜뉴스" 주장도
한국일보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가 13일 오후 서울경찰청 반부패·공공범죄수사대 앞에서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 진행자 출신 김용민 평화나무 이사장에 대한 무고 및 명예훼손 혐의 고소장 제출에 앞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 출신인 강신업 변호사가 윤석열 대통령 명예를 훼손시켰다며 유승민 저 국민의힘 의원을 상대로 "국민의힘 윤리위원회 징계를 청구하겠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최근 윤 대통령의 해외 순방 중 불거진 '비속어' 논란에 대해 여당 의원들과 한목소리로 "허위사실", "가짜뉴스"라고 주장하고 있다.

강 변호사는 25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유승민은 윤 대통령의 막말이 확인되지 않았음에도 이를 기정사실화하여 거짓말을 하면 국민의 신뢰를 잃느니 하면서 윤 대통령을 음해했다"고 주장했다.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이 "허위사실"이라고도 했다. 강 변호사는 "이는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을 유포하여 윤 대통령 명예를 훼손하고 민주당과 MBC의 '가짜뉴스' 음해공작에 동조한 해당행위"라며 유 의원을 윤리위원회에 징계 청구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그는 26일 유 의원에 대한 징계청구서를 윤리위에 낼 예정이다.

한국일보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서 유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연이어 비판했다. 그는 이날 자신의 SNS에 "'바이든'이 아니고 '날리면'이란다. '미국의 이 XX들'이 아니고 '한국의 이 XX들'이란다"고 국민의힘 의원들의 주장을 꼬집으며 "온 국민은 영상을 반복 재생하면서 '내 귀가 잘못됐나' 의심해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막말보다 더 나쁜 게 거짓말이다. 벌거벗은 임금님은 조롱의 대상이 될 뿐이다. 정직이 최선이다"고 적었다.

유 전 의원은 지난 22일 윤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이 터지자마자 "정말 X팔린 건 국민들"이라며 "윤 대통령, 정신 차리시라"고 꼬집은 바 있다.

강은영 기자 kiss@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