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로드FC 챔프 김수철, 일본 라이진 원정서 강호에 완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밴텀GP 우승자 오기쿠보에 전원일치 판정승

타격, 그라운드 전 부문에서 김수철이 우세



헤럴드경제

로드FC 챔프 김수철이 오기쿠보를 코너에 가둔 채 바디와 안면에 펀치를 연달아 꽂고 있다. [라이진FF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로드FC 페더급 챔피언 김수철(31)이 7년 만의 일본 원정인 라이진 무대에서 오기쿠보 히로마사(34)전에서 완승을 거뒀다.

김수철은 25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린 라이진38에서 지난해 ‘라이진 밴텀급 그랑프리 우승자’ 오기쿠보를 3-0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꺾은 것이다.

시작은 좋지 않았다. 김수철은 클린치 상황에서 상대의 니킥에 낭심을 가격당해 대미지를 안고 시작했다. 휴식 시간이 주어졌지만, 불리한 상황일 수밖에 없었다.

불안한 출발에도 김수철은 조금씩 자신의 페이스로 경기를 이끌어갔다. 스탠딩 타격에서 치열한 난타전이 일어났는데, 안면에 펀치를 내주기도 했지만, 꾸준히 바디에 데미지를 줬다. 태클에 성공한 데 이어 몇 차례 파운딩 펀치도 꽂아 넣었다.

2라운드에서는 좀 더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었다. 상대를 코너에 몰아넣은 뒤 연이어 펀치에 성공해 다운을 이끌어냈다. 머리에 니킥도 수차례 성공하며 경기를 주도했다. 김수철의 거친 공격에 오기쿠보의 얼굴이 피로 물들어 닥터 체크가 이루어지기도 했다. 태클도 연이어 성공, 포인트 싸움에서 우세를 점했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김수철은 경기를 완벽하게 주도했다. 초반 태클을 시도한 뒤 길로틴 초크에 걸리는 위기도 있었지만, 곧바로 상위 포지션을 점령했다. 스탠딩 상황에서 포인트를 쌓아갔고, 상대의 태클도 모두 막아냈다. 완벽한 디펜스에 상대가 할 수 있는 것은 없었다.

경기가 마무리된 뒤 표정으로도 승패가 이미 갈렸다. 승리를 자신한 김수철의 손을 주심이 번쩍 치켜들며 그의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이 내려졌다.

yjc@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