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김호중, '삼남매가 용감하게'로 첫 OST...이선희 명곡 '그 중에 그대를 만나' 리메이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연휘선 기자] 가수 김호중의 목소리가 안방극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지난 24일 첫 방송된 KBS 2TV 새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에서 김호중이 부른 OST ‘그 중에 그대를 만나’가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김태주(이하나 분)와 이상준(임주환 분)이 바닷가에서 서로의 꿈에 대해 얘기를 나누다 입맞춤을 나눴다. 이 장면에 ‘그 중에 그대를 만나’가 배경음악으로 흐르며 인상 깊은 장면을 연출했다.

이날 방송에 앞서 공개된 OST 곡은 2014년 발표된 이선희의 원곡을 김호중이 재해석 해 리메이크 한 곡이다. 과거의 사랑을 추억하는 노랫말이 극 중 헤어졌다 재회한 남녀 주인공의 러브 테마송으로 등장했다.

이 곡은 김호중이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섰다는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에 음원 공개 이후 멜론 차트 등 국내 음악플랫폼에서 인기 강세를 보였다. 멜론에서는 인기검색어 10위에 관련 검색어가 모두 자리잡으며 팬덤 효과를 실감케 했다.

최인희 음악감독과 오혜주 작곡가가 새로이 편곡 해 원곡의 서정성과 감동을 살렸다는 평이다.여기에 부드러우면서도 힘있는 김호중의 목소리가 드라마 전개에 유려함을 더하며 감성을 극대화 했다고.

‘삼남매가 용감하게’는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K-장녀 김태주와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이상준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을 담은 이야기를 그린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OST Part.1으로 공개된 김호중의 ‘그 중에 그대를 만나’가 시청자들과 가요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며 “순차적으로 공개하는 곡들도 드라마 전개에 극적 재미를 더할 것”이라고 밝혔다.

/ monamie@osen.co.kr

[사진] KBS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