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하나은행, 네이버파이낸셜과 맞손…"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곧 출시

뉴스1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네이버파이낸셜과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오른쪽)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하나은행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서상혁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네이버파이낸셜과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 △디지털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기획 △디지털 혁신기술 개발 등 여러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발굴할 계획이다.

양사는 조만간 선불 충전금 에금 상품인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지난 7일 금융위원회가 신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이 서비스는 선불충전금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동시에 이자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하나은행 계좌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선불충전이 이뤄지며, 선불충전금 사용 내역과 통장 거래 내역도 조회할 수 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 두 회사는 금융과 결제, 은행과 핀테크라는 각자의 영역을 넘어서게 됐다"며 "혁신금융 제공과 손님의 혁신 경험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양사가 함께 새로운 금융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hyu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