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할인에 공연·전시 더했다”…백화점업계, 30일부터 가을 정기세일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초 판매가 대비 50~60% 할인…일부 품목은 74% 할인도

이투데이

가을정기세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백화점 업계가 정기 가을세일에 돌입한다.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세일기간은 3년 만에 찾아온 엔데믹 기조에 발맞춰 할인은 물론 공연, 전시, 파티, 이벤트, 웨딩 등 경험을 극대화하는 행사도 함께 준비했다.

현대백화점은 30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가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가을 시즌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엔데믹 전환 이후 야외활동이 늘어나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재즈 공연·예술 전시 등 문화 콘텐츠 행사도 대거 선보인다.

주요 점포에서 ‘주말 재즈 공연’을 선보인다. 영국 유명 화가 루이스 웨인 대표 작품 100여 점을 선보이는 ‘루이스 웨인 전시’도 있다. 목동점 7층 글라스하우스에서는 다음 달 12일부터 16일까지 국내 신진작가 17명이 참여해 작품 80여 점을 선보이는 ‘다이얼로그 전시’가 열린다.

점포별로 다양한 할인 행사도 연다. 먼저 판교점은 다음 달 2일까지 지하 1층 대행사장에서 ‘나이키·아디다스 대전’을 진행해 아우터·런닝화 등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60% 할인해 선보인다. 목동점·천호점·중동점에서는 다음 달 7일부 9일까지 골프의류·용품을 할인하는 ‘골프웨어 가을 특가전’을 진행한다.

사은 행사도 진행된다. 고물가로 인한 고객들의 부담을 줄이고 잦은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못난이 채소’를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다음 달 3일까지는 못난이 감자(1.5㎏)를 증정하고, 다음 달 7일부터 10일까지는 파프리카(6개 입)를 증정한다.

세일기간 아동·스포츠·액세서리 브랜드에서 20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3만 원의 플러스포인트(20만·40만 원 이상 구매 시 1만 5000원·3만 원)를 증정한다. 플러스포인트는 현대백화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현장에서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투데이

고객이 옷을 고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가을 정기세일과 함께 겨울시즌 상품도 앞당겨 준비했다. 13개 점포에서 패션ㆍ잡화 등 총 30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세일은 최대 50%의 할인율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가을 등산객을 겨냥한 이탈리아 등산화 팝업스토어는 물론 독일 명품 주방 브랜드 ‘실리트’ 라이브방송까지 구비했다.

마리끌레르, 데시데, 갤럭시 정장, 지이크 등 여성·남성패션 브랜드의 인기상품을 최대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닥스, 메트로시티, 루이까또즈 등 인기 핸드백 브랜드도 최대 20% 할인한다. 이외에도 아동 장르 10~40%, 주방 브랜드 10~50%, 침구 장르 등도 10~30% 할인해 선보인다.

2030 가을 등산객을 겨냥한 특별한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이탈리아 아웃도어 슈즈 브랜드 ‘스카르파’의 팝업스토어와 함께 라이브 방송도 준비했다.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과 카카오라이브 방송을 통해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실리트’를 정상가 대비 최대 74% 할인해 진행한다.

겨울 인기 상품도 한발 앞서 가세한다. 강남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는 내년 1월 2일까지 진도, 동우 등 국내외 모피 브랜드는 물론 맥케이지, 무스너클 등 프리미엄 패딩 브랜드까지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투데이

고객이 옷을 고르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백화점 역시 같은 기간 정기세일에서 뷰티, 패션 행사를 비롯해 잠실 월드타워 잔디광장과 올림픽공원 일대에서 ‘스타일런’ 마라톤 행사를 진행한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대표 아이템을 선보이고, 테마기획 전시와 함께 연중 결혼 최대 성수기인 10월을 맞아 ‘웨딩 연계 행사’도 다양하게 연다.

롯데백화점 각 점포에서는 라페스타 기간 중 디저트 팝업, 백화점 방문 인증 이벤트, 전시 등 방문 고객들이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 채울 예정이다.

롯데온에서도 ‘La Festa’를 테마로 전국 롯데백화점과 동시에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세일 기간 백화점 패션 및 잡화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1% 할인 쿠폰을 비롯해 나이키, 아디다스, 샘에델만, 포멜카멜레 등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1만 점을 추가로 적립해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투데이/김혜지 기자 (heyji@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