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성대모사가 이렇게 재미있나···양승원 "송중기가 점심 사줘"('아는형님')[Oh!쎈 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오세진 기자] ‘아는 형님’ 양승원이 송중기에 대한 훈훈한 일화를 전했다.

24일 방영된 JTBC 예능 ‘아는 형님’에서는 성대모사의 귀재로 알려진 박슬기, 김보민, 정성호, 양승호가 등장했다. 박슬기는 리포터로서 워낙 유명하지만 그가 데뷔를 하게 된 계기는 모창 대회였다.

서장훈이 “원래 모창대회 아니냐”라고 묻자 박슬기는 “저는 박정현 언니 노래 하나로 대상을 받았다. 감사한 게 박정현 언니가 결혼식 축가도 해주셨다. 또 감사한 건 박정현 언니가 박정현을 모창하는 박슬기를 모창하는 노래도 해주셨다. 그래서 나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라고 말했다. 박슬기의 말은 박정현에 대한 미담도 전해져 모두를 훈훈케 했다.

OSEN

김보민은 성우로서 성대모사를 넘어선 인물 빙의로 유명하다. 특히 김희애 성대모사로 유명한 김보민은 김희애의 남편 이찬진 앞에서 김희애 성대모사를 했다고 밝혔다. 김보민은 “김희애 님 남편과 아는 분이 있었다. 그분이 방송에 와서 경청해도 되냐고 하셨다더라. 방송에서 김희애 님 성대모사를 할 건데 남편 보는 앞에서 해도 되는 건가 싶었다”라며 조심스럽게 말했다.

이어 김보민은 “김희애 님 남편께서 댓글로 ‘아내가 쓰복만(김보민 닉네임)님 알더라. 열심히 응원한다’라고 하셨다. 안 그래도 재미를 위해서 과해지는 걸 걱정했는데 다행스러웠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서장훈은 “그런 건 걱정 안 해도 된다. 우리나라 과해진 건 김영철이 이미 다 깔아놨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임재범 성대모사로 성대모사의 달인에 극의 극을 찍은 정성호는 임재범 콘서트에 출연까지 하게 된 인연을 밝혔다. 정성호는 “그때 성대모사 한 게 화제가 됐다. 그래서 전화가 왔다. ‘그거 임재범 씨 성대모사 허락 맡았냐’라고 물어서 임재범 형님 영국 갔다고 하더라”라며 “(임재범이) ‘내가 힘들 때가 있었다. 그런데 성호 씨가 ‘주연아’가 나를 잡았다. 그거 보면서 웃었다. 그러니까 마음껏해라’라고 하시더라. 그리고 임재범 형님께서 ‘내 콘서트 마지막날 와요. 나랑 같이 무대해요’라고 하더라”라고 말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 정성호는 “콘서트를 갔다. 아내도 오라고 하라고 하셨다. 마지막 콘서트 앵콜 송 때 나더러 나가라고 하더라. 내가 먼저 나가서 아내에게 꽃다발을 주고, 2절에 나간다고 하셨다”, “거길 간 나도 미x놈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양승원은 만능 성대모사의 귀재로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배우 이경영, 차승원 등 특유의 톤과 숨소리까지 모든 걸 선보여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양승원이 임창정의 성대모사를 내자, 정성호는 김수미 성대모사를 해 임창정과 김수미가 영화 속 화제가 된 장면을 재연해 모두를 웃게 만들었다.

아는 형님 멤버들은 "성대모사 한 사람을 실제로 본 적 있냐"라고 묻자 정성호는 "한석규 형님만 못 뵀다. 한석규 형님 성대모사로 유명해졌는데 유일하게 못 뵀다"라면서 “김상중 형님도 만났는데 형님이 ‘성호야, 네가 흉내를 내줌으로써 우리는 서로 윈윈이 되는 거다’라고 하셨다. 그런데 한석규 형님을 못 뵀다. 그런데 방송에서 한석규 형님이 ‘정성호 씨, 걸리면 죽는다’라고 해주셨다”라며 유쾌한 분위기를 전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양승원도 “홍인규가 소개해줘서 이경영 선배님을 족발집에서 보여드렸다”라면서 “내가 이경영 선배님 성대모사를 하자 이경영 선배님도 ‘XXX 내 성질 다 꺼먹은 모양이네’라면서 단추를 푸르더라”라고 말했다. 이는 이경영이 출연한 영화 ‘프리즌’의 대사 중 하나였다. 이를 듣자 모두 놀라운 성대모사를 펼친 양승원은 물론 센스 있게 대처한 이경영의 모습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

한편 양승원은 놀라운 성대모사로 드라마에서 화제가 된 적이 있다. 바로 드라마 '빈센조'. 송중기와 함께 연기를 하기도 했던 그는 “점심 도가니 탕 먹으려고 갔는데 송중기 형님이 밥을 사주셨다. 그런데 나한테 ‘승원 씨, 유튜브 잘 봤어요’라고 하시더라”라고 말해 모두를 믿지 못하는 표정으로 만들기도 했다./osen_jin0310@osen.co.kr

[사진] JTBC 예능 ‘아는 형님’ 방송화면 캡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